CJ 제일제당의 `행복한 콩`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기업소개 & 제품소개

시장환경분석

SWOT분석

STP

마케팅믹스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포제란? 유화제란?
두부 제조시 콩국을 끓일 때 부글부글 넘치는 콩국을 끓인 후 냉각하는 단계해서
거품을 바로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첨가물 급속하게 냉각하기 위해 사용되는 첨가물
경쟁사
풀무원

식료품, 건강보조식품 등을 제조, 공급하는 업체 등을 가진 지주회사. 1981년
풀무원유기식품을 설립하였고 1982년 풀무원효소식품을 설립하였다. 1984년
풀무원효소식품이 풀무원식품(주)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1985년 풀무원유기식품을 통합하였다. 1995년 풀무원식품(주)가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고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다. 2008년 (주)풀무원홀딩스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계열사는 풀무원건강생활(주), 풀무원샘물(주), 풀무원USA, 풀무원녹즙, 내추럴하우스오가닉 등이다.(네이버 백과사전)
1986년 풀무원샘물(주)를 설립하였고 1987년 자연식품 사업부문을 풀무원신선식품(주)로, 1987년 압구정동 직판장 사업을 (주)내추럴하우스로 각각 독립법인화하였다. 1987년 서울 필동 소재 김치박물관을 인수하였다. 1995년 녹즙 사업을 시작하였고 건보식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을 받았다. 1996년 풀무원샘물이 먹는샘물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을 받았고 1997년 경실련과 경제정의연구소가 주관하는 제6회 경제정의기업상을 받았다. 1999년 한국경제와 정보통신부 주관 '99 기업정보화마인드 부문 대상을 받았고 2000년 두부 및 콩나물 제품에 대해 non-GMO 원료 사용을 선언하였다. 2003년 물적분할에 따른 신설 자회사 10개를 설립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하였다. 2006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완전표시제를 시행하였다. 2007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2008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을 하였고 식품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주)풀무원을 설립하였다.같은 해, 풀무원건강식품(주)를 합병하였다.
[출처] (주)풀무원홀딩스 [Pulmuone Co., Ltd. ] | 네이버 백과사전
참고문헌
http://foodjournal.tistory.com/174

http://www.cjonmart.net/happycong/event/happyCongEndEvent.do

.http://www.soyworld.org/kboard/kboard.php?board=industry_cj&act=view&no=5&page=3&search_mode=&search_word=&cid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80506000163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8050609025920553&outlink=1


http://cafe.naver.com/myrestaura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7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2129806


http://www.cjonmart.net/happycong/main.do?referer=brand.cjon.net/happycong/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CJ 제일제당의 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
  • CJ 제일제당에서 첨가물을 넣지 않은 고급 두부 ‘행복한 콩’을 출시하면서 포장두부시장의 경쟁은 더욱 가속화 되었고 풀무원의 점유율을 떨어뜨리는 기염을 토하였다.그래서 우리 마케팅 관리론 18조는 현 두부시장의 흐름을 파악하여 CJ 제일제당의 ‘행복한 콩’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 환경 분석 두부는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왔다. 가장 먼저 우리가 접한 두부는 1세대 두부 즉, 황산칼슘(CaSO4) 등의 첨가물

  • [식품경영학] 풀무원 두부의 마케팅믹스 분석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2&idxno=234816풀무원ㆍCJ제일제당 `자존심 건 두부전쟁`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82008051풀무원 포장두부 ‘헛장사’ 했다두산CJ와 과열경쟁(05.08.05)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186636CJ 백설 행복한콩 출시(05.05.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4&aid=00CJ 두부 성공 요인(07.08.24) http://blog.naver.com/ebinpa?Redirect=Log&logNo=8004186582212

  • 풀무원의 혁신 전략
  • 마케팅 활동 저하로 인한 브랜드 선호도 하락풀무원의 강력한 컨셉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광고풀무원의 광고를 기억하는 사람이 있습니까?(물어보기) 바른먹거리 풀무원이란 타이틀이나 자연의 이미지를 떠올리는 사람들은 많지만 직접적으로 광고를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드물다. 반면 요즘 한창 청정원에서는 유명연예인인 장동건을 청정원이란 브랜드와 결합해서 광고하여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많이 알리고 있다. 제품자체적인 광고보다

  • CJ제일제당 기업분석 CJ제일제당 마케팅 CJ제일제당 경영전략 CJ의 역사 CJ의 시장현황 햇반 마케팅 햇반 성공사례 햇반 전략사례
  • 식품가공학기업발표CJ제일제당CJ 역사 및 특징시장 현황기업 위치 및 대표제품대표 제품 공정 및특징 소개 (햇반, 행복한 콩 두부)기업 전략 1(마케팅, 사회적 전략)기업전략 2(시장공략, 제품개발)Index.기업전략 3(글로벌화 전략)CJ의 역사 및 특징CJ의 역사 : 경영1953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로 출범1993 CJ 독립경영 선언 (삼성그룹과 분리)2000 CJ 외식사업부 푸드빌 로 분사, CJ Entertainment 분사2001 CJ 화장품 사업부 CJ ENPRANI로 분사, 음료사업

  • [광고론] CJ 행복한 콩 모닝두부 분석 및 광고 기획
  • 행복한 아침에는 모닝두부입니다!- CJ 행복한 콩 모닝두부 분석 및 광고 기획▷ INDEX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Ⅱ. 환경 분석 시장 환경 분석기업 및 경쟁사 소개STP 분석SWOT 분석Ⅲ. 광고 전략 Creative Brief광고 개발광고 실행스토리보드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주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두부 시장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던 풀무원의 대항마로 만년 2위였던 CJ가 신선하고 젊은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구축해가며 최근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