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칫솔 `핸디맨`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사분석
거시환경분석
SWOT분석

2.목표설정
목표 매출 : 약 245억원
20~30대 칫솔 시장의 20%를 점유 할 계획

3.STP전략수립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Positioning (위치화)


4.4P’s Mix
Product
(제품전략)
Price
(가격전략)
place
(유통전략)
Promotion (촉진전략)
본문내용
경쟁사 분석
국내 생활용품 시장은 LG생활건강, 아모레 퍼시픽, CJ LION, 애경이 주를 이루고 있음

LG생활건강은 타 회사에 비해 높은 판매량을 보유하고 있음. 대표적인 구강제품- 페리오 (12종류로 다양한 칫솔 종류 제품 판매중)

구강전문브랜드인 오랄 비는 치과의사협회 인증을 갖고 포지셔닝 하고 있음

Oral-B는 외국계 기업인 P&G의 구강전문 브랜드로 전동칫솔을 주로 취급함 (프리미엄화, 고급화 전략)


2010년 인구 통계에 따르면
20~29세 : 6,959,063명
30~39세 : 8.360,997명

총 15,320,060 명으로 총인구의 32% 정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이 인구가 잠재적인 소비자가 될 수 있으며 제품의 필요성만 인지 된다면 제품의 시장확대 가능성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30대뿐만 아니라 6,807092명의 숫자를 가진 10~19세 까지도 시장이 확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소니위기극복사례,SONY기업분석,SONY마케팅전략,SONY위기극복사례
  • Ⅰ. 서론1. 기업소개2. 브랜드 로고(CI변천사)1) 브랜드의 기원2) 브랜드의 가치3) 브랜드의 관리3. 창립이념과 설립목적4. CEO와 이념1) 모리타 아키오2) 이데이 노부유키 3) 하워드 스트링거5. 소니의 사업부문6. 기업연혁7. 경영방침1) 기업이념2) 홉스테드 모형3) 경영체제Ⅱ. 본론1. 마케팅전략분석1) 소니의 D.N.A 전략2) 바이오 TP시리즈의 마케팅3) 한 손의 캠코더 “핸디캠”4) 사용의 편리성을 강조한 “PC바이오”5) 성장이 끝난 TV시장 “베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SK Telecom 의 현재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목차1. TTL 의 출시배경 및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 2. NA 의 마케팅 전략분석 3. OK Cashbag 의 마케팅전략 4. DMB 서비스의 발달 5. Sk telecom 의 사회공헌 활동 사례6. Sk telecom 의 공익마케팅 사례7. 결론 및 발전방향 TTL 출시배경-스무살의 011 TTL의 브랜드 네이밍TTL의 브랜드 슬로건인 ‘스무살의 011’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겟지만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잠재 고객층이자 스피드 011로서는 최대 취약

  • [마케팅원론] 소니의 성공전략
  • 삼성전자가 일본의 소니를 눌렀다고 해서 국내에서 화제가 된지 이미 오래다. 그런데 최근에 일본 국내에서 닌텐도라는 게임기 회사에게 시가총액에서 소니를 눌렀다고 해서 화제다. 소니는 맨 날 당하기만 하고 사느냐는 질문이 나올 법도 한 상황이지만 달리 해석하면 소니는 그만큼 일본의 기술과 경제력의 상징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대단한 기업이다.닌텐도가 소니를 이겼다는 얘기는 여러 측면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Ⅰ. 서론1. 기업소개2. 브랜드 로고(CI변천사)1) 브랜드의 기원2) 브랜드의 가치3) 브랜드의 관리3. 창립이념과 설립목적4. CEO와 이념1) 모리타 아키오2) 이데이 노부유키 3) 하워드 스트링거5. 소니의 사업부문6. 기업연혁7. 경영방침1) 기업이념2) 홉스테드 모형3) 경영체제Ⅱ. 본론1. 마케팅전략분석1) 소니의 D.N.A 전략2) 바이오 TP시리즈의 마케팅3) 한 손의 캠코더 “핸디캠”4) 사용의 편리성을 강조한 “PC바이오”5) 성장이 끝난 TV시장 “베

  • [호텔경영] 식음료 판매의 기술적 방법에 대한 연구
  • 식음료 판매의 기술적 방법에 대한 연구목 차Ⅰ. 서론Ⅱ.본론제1절 식음료 기원 및 개념제2절 접객서비스맨의 자격과 기본정신제3절 메뉴1)메뉴의 정의와 역할2)메뉴의 사명과 작성조건3)메뉴작성의 형태4)메뉴작성의 주의사항5)메뉴 마케팅 전략제4절 주문 받는 요령과 추천 요령제5절 식음료 판매요령1)음식판매 서비스 요령2)커피판매 서비스 요령제6절 음료 판매 요령제7절 고품질 서비스 기법 사용법제8절 단골고객 만들기제9절식음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