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제7장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직적 통합과 다각화 전략의 비교
다각화 전략의 형태
다각화사례
다각화 전략의 형태
제품과 지리적 다각화
경쟁 우위
다각화의 목적
다각화 전략의 가치
범위의 경제
시장지배력
다각화 전략의 희소성
다각화 전략의 모방 가능성
국제적 환경에서의 다각화 전략
요약
본문내용
네 가지 이유
운영적 범위의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재무적 범위의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반경쟁적 범위의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경영자가 갖는 인센티브에 의해


• 공유된 활동들의 효율성을 이용하기: 공유된 제품개발과
판매활동은 제품번들로 추가적인 가치 제공


예: 통신산업, 전화, 전화선, 교환기, 휴대전화, 호출서비스판매
범위의 경제활용가능, Qook, Sk 브로드밴드 등 통합통신망의
가치는 더 높은 가격으로 반영
(tv시청료+집전화+핸드폰=더큰가치 창출)


활동공유의한계점
1. 다각화된 사업간 관계를 관리하는 방법을 얼마나 잘 학습할 수 있는가?
2. 공유된 활동은 어떤 특정구매자의 요구에 잘 대응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표준화된 방식은 각 구매자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못시킬 수 있음)
3. 한 개 사업에서 좋지 않은 평판을 가지고 있는 경우 다른 사업들에 연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개론 레포트
  • 제 목 : 무역개론과 목 명:현재 내용이 지워지면서 입력한 과목명이 써집니다.무역학개론학 과:전자상거래학 번:이 름:제 출 일:2003. 06. 24담당교수:목 차제1부 무역이론 및 환경☞ 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 제2장 무역이론☞ 제3장 무역정책☞ 제4장 외 환☞ 제5장 국제수지☞ 제6장 국제 경제환경제2부 무 역 전 략☞ 제7장 기업의 세계화☞ 제8장 해외시장 진입전략☞ 제9장 수출마케팅전략제3부 무 역 관 리☞ 제10장 무역관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전략 기존 사업범위내에서 성장의 가능성을 찾는 방법 - 다각화 성장(diversification growth) 전략 현재의 사업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신규 사업으로 진출하는 방법- 통합적 성장(integrative growth) 전략 제품의 공급체인(supply chain)상에서 현재 사업과 관련된 부분에 진출- Ansoff 교수가 제시한 제품/시장 성장매트릭스 그림 5-8 제품/시장 성장매트릭스현제품신제품현시장시장침투전략제품개발전략신시장시장개발전략다각화전략◈ 집중적 성장전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경영진의 빠른 예측에 따라, 90년대부터 기술 개발 분야를 강화시켜왔다. R&BD센터의 기술 개발 분야는 식품가공기술, 식품화학기술, 건강기능기술, 분석기술 등을 개발하여 제품 생산 및 개발에 적용시키며 식품안전 강화에 힘쓰고 있다.ㄷ.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식품안전성, 그리고 식품안전분야 전문분석팀 육성식품안전성 관리는 ‘믿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들어온 농심의 근본 가치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농심은 1989년부터 질량분석기 및 극미량

  • [호텔경영론]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 분석
  • 제7장 하얏트의 경영전략 1절 호텔 전산업무, 기간시스템과 고객시스템 2절 하얏트 호텔 경영진의 IT투자 경영전략 3절 비즈니스맨 천국 4절 앞으로 호텔 사업이 나아갈 방향 결 론 참 고 ● http://cafe.daum.net/Dragonvalleyhotel● http://cafe.daum.net/Sparkles● http://cafe.daum.net/hyattincheon● 스파클의 회원이신 초록향기님, 불새님● http://www.grandhyattseoul.co.kr/● 네이버, 엠파스 지식인http://kin.naver.com/browse/dbdetail.php?dirid=901&docid=104319http://kin.naver.com/browse/db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경영(2)성장전략을 위한 SWOT분석- SWOT 란 : 조직이 내적 능력으로 가지고 있는 강 약점과 조직의 외적 환경에서 비롯되는 기회 와 위협3.경기변동과 탈파산 성장지향적 전략(1)불황기의 대응 전략①사업구조에 대한 재조정책 강구-사업의 집중화냐 다각화냐 하는 문제②조직 인력의 효율적인 활용방안 강구-조직 인력면에서 불필요한 거품과 군살을 가지고 있다는점에서 효율적인 구조조정을 실시③라인기능에 대한 종합 점검 강구-유연성있는 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