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제7장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수직적 통합과 다각화 전략의 비교
다각화 전략의 형태
다각화사례
다각화 전략의 형태
제품과 지리적 다각화
경쟁 우위
다각화의 목적
다각화 전략의 가치
범위의 경제
시장지배력
다각화 전략의 희소성
다각화 전략의 모방 가능성
국제적 환경에서의 다각화 전략
요약
- 본문내용
-
네 가지 이유
운영적 범위의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재무적 범위의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반경쟁적 범위의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경영자가 갖는 인센티브에 의해
• 공유된 활동들의 효율성을 이용하기: 공유된 제품개발과
판매활동은 제품번들로 추가적인 가치 제공
예: 통신산업, 전화, 전화선, 교환기, 휴대전화, 호출서비스판매
범위의 경제활용가능, Qook, Sk 브로드밴드 등 통합통신망의
가치는 더 높은 가격으로 반영
(tv시청료+집전화+핸드폰=더큰가치 창출)
활동공유의한계점
1. 다각화된 사업간 관계를 관리하는 방법을 얼마나 잘 학습할 수 있는가?
2. 공유된 활동은 어떤 특정구매자의 요구에 잘 대응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표준화된 방식은 각 구매자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못시킬 수 있음)
3. 한 개 사업에서 좋지 않은 평판을 가지고 있는 경우 다른 사업들에 연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