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위기관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위기관리란
2.매일유업 자사 분석
3.2006년 이후 매일유업의 위기
4.2009년 프리미엄 궁 – 초유의사랑2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5.2011년 프리미엄 명작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6.2011년 포르말린 사료 우유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7.위기관리 5대 원칙에 입각한 매일유업의 평가
8.위기관리 사후 체크리스트
9.매일유업 위기관리 발전방향 제시
10.결론
본문내용
스테이크 홀더의 중요성


조직과의 관계에서 점차 그 목소리를 키우고 있기 때문. 소비자들은 그들과 관련된 이슈들을 자 인지하고 있으며, 권리에 대한 주장의 강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회사에 불만을 가진 주주들은 회사 운영에 대해 통제권을 행사하기도 하며, 시민단체들은 서로 연대하여 조직에 부정적인 공공 캠페인 불매 운동 등을 준비한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술


정보 전송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전세계는 보다 가까워졌다. 위기 또한 어느 한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세계적인 성격을 띄게 되었다. 부정적 메시지의 전달 속도 또한 빨라져 기업의 재빠른 위기관리가 필요하다.


증가하는 위기관리의 가치

위기의 발생 가능성이 증가함에 따라 위기로 인해 부정적 결과가 도출될 가능성 또한 커졌다. 조직은 위기에 직면했을 때, 그리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이겨내지 못했을 때 기업의 존폐 위기에 놓인다.


기업의 홍보활동이 세분화되고 전문화 되어가고 있는 동시에
기업에는 언제든 위기가 도래할 수 있으므로
사전위기관리, 위기 발생 후 빠른 상황인식과 조치가 필요

’식중독 분유’ 놓고 검역원-매일유업 “끝까지 가보자” 대립 검역원 발표에 매일유업 “균 안 나왔는데 왜?…10곳에 재검사 의뢰” 광고공세


'공기 중에 흔한 균이 우리 자체 검사에서는 나오지 않았는데 검역원 검사에서만 나왔다’는 설명이어서, 검역원의 검사 결과를 의심하는 뉘앙스도 풍기는 대답이다. '그렇다면 검역원의 검사가 잘못됐다는 소리냐?’라는 질문에 대해 이 담당자는 “검역원의 검사를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체 조사 결과 식중독균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신문에 해명 광고를 낸 것”이라고 밝혔다.




검역원 “먹고 살자는 매일유업의 해명 광고에 할 말 없다”담당자는 “매일유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나름대로 먹고 살자고 자체 검사를 하고 해명 광고를 낸 것으로 보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검역원의 검사 결과에 대해 매일유업이'항의’한 것도 올해가 처음이 아니다. 매일유업 측은 “질병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 않는 세균 수준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버티다가 결국 20여 일만에 “직원이 잘 모르고 한 소리”라며 꼬리를 내린 바 있다.


잘한점
기존의 사과와는 다른 독특한 매체를 사용 사람들의 이목 집중,
사장이 직접 출현해서 더욱 성의있는 사과라고 느껴지게 함.
아쉬운점
그러나 주가는 그대로.




내부적으로 강화해서 위기에 대처 해야하는 상황,
제품안전을 강화하고 소비자를 설득해서 신뢰도를 구축해도 모자란데,

책임소재를 물어서 임원들이 사표를 제출한 것은 내부 임원간의 갈등으로
해석되어 오히려 역효과.


매일유업에 대한 루머만 확산되는 결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유업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3) 매일유업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유통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3. 기업 별 안전관리 시스템4. 우유시장의 산업구조분석5. 중국시장 우유시장 현황6. 기업별 취업조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국민의 생활이 안정되고 보다 건강한 먹을거리를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인간이 필

  • 우유시장분석(매일우유,남양우유,서울우유) 및 마케팅전략
  • 유업p.11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3) 매일유업-p.15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유통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3. 기업 별 안전관리 시스템- p.194. 우유시장의 산업구조분석

  • 농심라면스프파동 위기 관리 사례 연구
  • Crisis Management‘농심라면스프파동’ 위기를 중심으로PR 론Group 1- 위기발생 시점을 기준으로위돈기브업 팀TABLE OF CONTENTSCRISIS MANAGEMENTEXAMPLESSOLUTIONAPPLICATIONCONCLUSION & EVALUATION정의프로세스유형매일유업스냅스 레스토랑Web 2.0SNS의 확산Publicity 역할과 필요성위기관리 매뉴얼농심 상황분석농심 온라인 활용 현황Publicity 활용위기관리 매뉴얼 제안결론CRISIS MANAGEMENT | EXAMPLES | SOLUTION | APPLICATION | CONCLUSION & EVALUATION01CRISIS MANAGEMENT정의위

  • 매일유업 위기관리,위기관리사례,매일유업,매일우유,위기관리
  • 매일유업 위기관리Contents매일유업 소개매일유업의 위기 그리고 대응위기관리 분석위기관리 제안결론위기관리란?: 조직의 위기에 대처해 위험한 요소를 최소화시키고그에 따른 신속한 조취를 취하는 일련의 행위로,조직의 불이익을 극소화하는 활동 전반을 의미 예방 대비 실행 학습 국내 우유 시장 구조서울우유 40%남양유업 18%매일유업 16%기타기업 24%To resize chart data range, drag lower right corner of range.매일유업: 1978년

  • [위기관리][숙박업운영 위기관리][지방재정 위기관리][쿠바미사일 위기관리]학교 위기관리, 기업 위기관리, 금융 위기관리, 숙박업운영 위기관리, 지도자 위기관리, 지방재정 위기관리, 쿠바미사일 위기관리 분석
  • 위기관리 전략의 적용참고문헌Ⅰ. 학교 위기관리교장 자살 사건이나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모두 신문들이 커다란 시각차를 보이고 있다. 교장 자살사건의 경우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등 보수언론의 경우 전교조의 잘못을 질타하는 반면, 한겨레 등은 진상파악이나 보수언론의 마녀 재판식 여론몰이를 비판하고 있다. 경향신문과 대한매일 등은 중도적 입장에 서 있다. NEIS의 경우도 보수언론들은 시행을 찬성 편에서 논리를 전개하고 진보언론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