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삼성과 첼시의 스폰서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Ⅱ. 과제 대상으로 삼성-첼시FC의 사례를 선택한 이유
Ⅲ.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소개
1. 올림픽
2. 그 외 부문
Ⅳ. 삼성과 첼시의 스폰서십
1. 삼성이 첼시를 선택하게 된 배경
2. 삼성과 첼시의 스폰서십 체결
3. 삼성의 스폰서십 활용
Ⅴ. 성과
1. 영국 내에서의 성과
2. 유럽전체에서의 성과
3. 전세계에서의 성과
Ⅵ. 전망 및 과제
1. 전망
2. 과제
참고문헌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과제 대상으로 삼성-첼시FC의 사례를 선택한 이유
- 삼성은 기업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래 전부터 각종 국내 스포츠는 물론, 올림픽을 포함한 다양한 국제 스포츠를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왔다. 그 중에는 최근 2005년에 영국축구 프리미어리그(이하 EPL)의 첼시FC(이하 첼시)와 체결한 스폰서십 계약(계약기간 5년)이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는데, 계약 규모가 매우 클 뿐만 아니라 그 성과가 매우 주목할만하여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에 있어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스포츠 마케팅의 위력과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하여 삼성-첼시의 사례를 과제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Ⅲ.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소개
- 1987년 서울올림픽의 로컬 스폰서로 활동을 한 것이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의 시작
-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은 크게 올림픽과 그 외 부문으로 구분가능
1. 올림픽
시 기 내 용
1997년 올림픽 후원계약(TOP: The Olympic Partner) 체결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무선통신기기 부문 TOP
2004년 아테네 올림픽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대회 스폰서십 활동
2007년 4월 IOC와 장기후원계약 체결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2012년 런던 올림픽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2016년 하계 올림픽(개최지 미확정) 대회 후원 예정
- 무선 공식 후원사 (WOW)
현재 올림픽 무선 부문 공식 파트너로서 무선 통신 장비를 보급하고 있음.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대회 때 최초로 Wireless Olympic Works (WOW, 무선 올림픽 정보 시스템)를 도입하여 무선 올림픽(Wireless Olympic Games) 구현.
- 성화봉송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성화봉송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기 시작.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올림픽 성화봉송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참고자료
1. 박찬혁의 ‘스포츠 마케팅의 세계’ (http://blog.naver.com/sportspark)
2. 삼성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kr)
3.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스포츠산업 강국으로의 변신’
4. 매일경제. “첼시 후원은 가장 성공한 마케팅”. 2008년 07월 28일자.
5. MBC스포츠(http://sports.imbc.com)
6. 첼시FC 한국어 공식사이트(http://kr.chelseafc.com)
7. 내일신문. “첼시구단처럼 경영하라”. 2006년 10월 02일자.
8. 스포츠서울. “삼성전자 ‘첼시효과’로 이미지 업”. 2007년 04월 30일자.
9. 한국경제. “유럽은 축구세상…첼시 뛰니 삼성 날더군요”. 2008년 08월 07일자.
10. 디지털타임즈. “삼성 ‘첼시’마케팅 효과 기대이상”. 2007년 05월 25일자.
11. 헤럴드경제. “첼시는 졌지만 삼성전자는 웃었다”. 2008년 05월 22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