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삼성카드의 CRM도입과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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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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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삼성카드 소개
2.삼성카드 비전
3.삼성카드 사업영역
4.선정이유
5.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6.CRM의 필요성
7.CRM도입의 기대 효과
8.신용카드 산업 내 CRM 도입배경
9.CRM시스템 도입 및 결과
10.마케팅 4P 분류
11.결과
12.성공 요인
- 본문내용
-
Although 후발주자 삼성카드
IMF 이후 은행계 카드사는 모기업인 은행 구조조정 여파로 적극적인 영업을 펼칠 수 없었던 반면 대기업인 삼성카드와 LG캐피탈은 그룹의 지원에 힘입어 신규고객 확보에 나서고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 주력하여 국내 카드산업을 선도함.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우수 고객 대상 관리를 통해 기업 이윤 창출
*파레토의 법칙
▶20%의 고객이 80%의 이윤을 창출
*신규고객 확보 → 우수고객 유지 → 고객 가치 증진 → 잠재 고객 활성화 → 평생고객화
[사례]
- 우수회원들 중 골프장 이용 회원을 세분화
- 회원 및 매출정보 분석
- TRIAD를 이용해 신용평점 계산 & 골프장 이용 우수회원
구분
- 구분된 회원 중 서울과 경기지역 회원을 타겟으로 선정
- 골프대회의 초대권 및 골프용품 할인권을 제공하고 사용
실적이 250만원 이상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이 증정한다는 우편을 발송
- 우편 발송 후 2~3개월 시점에서 대상 회원의 이용실적이
30%나 증가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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