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바디피트의 전략적 방향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생리대 시장 분석
- 시장 점유율
■ 4P
- 화이트(White)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바디피트(Body Fit)
1)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S T 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SWOT
1) 화이트
Strength
1) 높은 브랜드 인지도
2) 다수의 Loyal customer 확보
Weakness
1) 한정된 Targeting
2)차별화된 이미지 결여
2) 바디피트
Strength
1) 뛰어난 제품 품질
2) High Consumer Satisfaction
Weakness
1) 낮은 인지도
2) 이미지 확립 부족
3)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
Opportunity
1) 타 제품과 차별화된 독자적 이미지
2) 여성 필수품
3) 소비자 구매 패턴 -- 우연적 경험에 의한 사용
Threat
1) 타 제품 브랜드의 높은 시장 점유율
2) 여성의 높은 보수성
3) 면 생리대(대안 생리대)
■ Strategy
1) 광고전략
2) 샘플
3) Social Network Service의 활용
- 본문내용
-
3) PLACE
화이트 생리대는 크게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매장을 통해 유통되고 있고 전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주로 젊은 층이 이용하는 gs왓슨스나 올리브영과 뷰티 제품 판매점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홈쇼핑을 통해서도 묶음판매를 기획, 판매하고 있다.
4) PROMOTION
화이트 생리대는 광고에서 제품이 가진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하는 두 명의 여대생이 항상 등장한다. 모델은 매번 일정하지 않으며, 유명모델이 아니기에 특정인으로 기억되지는 않는다. 다만 여대생이 가진 순수함, 깨끗함 등의 이미지를 강조하며 화이트라는 이름에 걸맞은 광고를 쭉 제작해왔다. 이와 같은 광고로 20대인 여성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켰으며 높은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유한킴벌리는 전국 400개 중․고교와 대학정문에서 2,000여 만개의 샘플을 뿌리는 등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바디피트(Body Fit)
1)PRODUCT
엘지 생활건강 회사의 엘지유니참 생리대 제품으로 제품 이름에 맞게 여성들의 생리대 착용을 통한 높은 수준의 쾌적함, 정신적 해방을 강조한 생리대 브랜드이다. 불쾌하고 예민한 날인 생리일에도 평소처럼 지내고 싶은 여성들에 의해 인기가 있어왔다. 바디피트의 제품라인을 살펴보면, 크게 여성이 민감해하는 요소들의 제품 세분화를 통해 제품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데 착용감 또는 피부감촉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블록맞춤 라인, 냄새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한방 귀애랑 라인, 흡수력을 신경 쓰는 여성들을 위해 퀵엠보스 라인, 피부 트러블에 예민한 여성들을 위한 피부생각 라인, 취침 시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에어백 라인 등 여성들이 평소 생리를 통해 크게 신경 쓰는 부분들에 대한 보안강화 제품라인을 발표해왔다.
또한 바디피트는 참소프트탐폰 제품생산을 통하여 생리대 사용을 꺼리고 탐폰을 애용하는 여성들이나 급한 일이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에 탐폰을 찾는 여성들에 의해 소비되고 있다.
2) PRICE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으로 볼 때에, 소형이 개당 약 256원, 중형이 개당 약 270원. 대형이 개당 약 310원, 기능성 오버나이트가 개당 약 437원으로 화이트보다 대략 작게는 1원 선에서 많게는 40원 선까지 높은 가격도 있으며 대략 30원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