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유업의 기능성 커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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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환경분석
2.소비자 욕구 조사
3.STP
4.브랜드 전략&4P MIX
5.연구 의의 및 한계점

본문내용
오설록 ‘ 브레인+’

물에 태워 마시는 수용성 비타민제로 녹차 브랜드 ‘오설록’에서 출시

집중할 때 발생하는 뇌파 ‘알파파’를 테아닌 성분이 증가 시켜줌에 따라 집중력
향상

김영건 해태음료 마케팅부문 팀장
“커피전문점 같은 외식업계에서 커피만큼 잘 팔리는 인기메뉴가 바로 라떼음료”라며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웰빙 재료를 서로 결합해 만든 음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언급


강점

커피믹스 시장점유율 2위
할랄인증 획득
콜드체인시스템
다양한 제품 보유
제품 배달의 편리성
2011 베스트 브랜드 대상
커피믹스 분야


기회

웰빙- 라떼 열풍
데아닌의 성공 사례
커피의 효능 입증
커피와 집중력 관계 입증 공무원 경쟁률 심화


약점

남양-매일유업 컵커피 담합으로 이미지 추락, 과징금 부과


위협

우유 및 유제품 가격 인상
원두 가격의 상승
대형 프렌차이즈의 RTD음료 사업 진출


뛰어난 데아닌의 효능을 모르고 있는
사람이 거의 대부분.
데아닌을 알려야 할 필요가 있음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필요성


W.U.B (Wake up brain)
‘이 커피를 마시면 왠지 집중이 더 잘되는 것만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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