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연구배경 및 목적
- 연구 범위 및 방법
- 문제제기 및 가설설정
2. 이론정리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관광만족도
3. 조사설계
- 조사대상의 개요

4. 검정 및 분석 결과의 해석
- 인구 통계학적 해석
- 어플리케이션 및 매체 활용도
- 가설의 검정
5. 결론 및 시사
- 결론 및 시사점
- 한계점
- 향후 연구방향 및 과제

6. 참고문헌
본문내용
내용적 범위
- 스마트폰 관광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선행연구를 통해 각각의 개념과 정의에 대한 이론적 체계 정립
본연구의 준거로 삼아 현장조사를 실시함으로서, 관광지에서 스마트폰 관광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목적과 활용도 그리고 관광만족도를 분석
공간적 범위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으며, 남이섬에서 나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기 위해 선착장 부근에서 조사.
시간적 범위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2011년 5월 5일


어플리케이션 개황을 정리하기 위해 이론적 논의들을 고찰함
최근 논의 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산업 변화 양상 및 관광 만족도, 그리고
전문 서적 및 보고서 등을 활용하여 정리
실제 어플리케이션 활용도와 관광만족도간의 상관관계 분석을 위해, 현장조사를 진행


처음 방문한 다른 매체 활용자는 70명중 53명, 2회 방문자는 19명 중 7명
3회 방문자는 7명 중 5명, 4회 이상방문자는 4명 중 3명으로
카이제곱 검정 결과 방문횟수는 다른매체 활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참고문헌
김규동(1996), 소비자 만족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대언(2010), 모바일관광정보 속성이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신용섭·김종호(2002), 인터넷 서비스 수용과정에서 소비자 저항의 매개역할, 산업 경제연구소.
삼성경제연구소(2010), 스마트폰 동향 분석과 전망 제 666호.
삼성경제연구소(2010),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제 670호.
엄인용·박종찬(2009),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오픈마켓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유재(1995), 고객만족의 정의 및 측정에 관한 연구, 경영논집(서울대학교경영대 학 경영연구
소), 29(1,2), p147-148.
장매매(2009), 서울관광이미지 평가와 관광만족도에 관한연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Noe, F. P.(1987), Measurement Specification and Leisure Satisfaction, Leisure
Science, 9(3), pp. 165-166.
Oliver, R. L.(1993),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tiv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pp.418-428.
Van Raaij, W. F.(1984), Vacation Decision, Activities and Satisfaction, Annals of Tourism
Reasearch, 11, pp.101-1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양 관광산업의 이해와 발전전략] 해양 관광산업의 이해와 발전전략
  • 관광테마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관광 대상 공간도 확대되어 농촌을 배경으로 하는 그린 투어리즘(Green Tourism), 어촌을 배경으로 하는 블루 투어리즘(Blue Tourism)의 활성화도 예견된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서 농어촌 관광 개발의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절감되며 특히, 더욱이 우리나라의 지리적 특성상 해양자원을 활용한 해양관광개발은 필연적이라 하겠다.그러나 우리나라 해양 관광 개발과 어촌의 현실은 어민의 국제적 어업

  • [마케팅조사론] 강화도 관광 마케팅
  • 관광지로의 도약 필요BUT,?강화도 외면 당하다!Consumer Behavior*넘쳐나는 관광지그 속에서 강화도만의 매력 찾기!?관광객들의 강화도 관광 행태 조사1.관광지로서의 강화도의 문제점 파악2.연구 목적INTRODUCTIONConsumer Behavior연구 방법조사 내용SAMPLING & 실사설문지 조사 문항을 통해 인구통계적 측면 뿐만 아니라 최근 강화도 여행 횟수, 방문목적, 여행동반자, 교통편, 숙박 등에 이르기까지 전반적 여행 행태를 조사또한 각 범주에 대한 만족도

  • [관광교통운영론] 관광택시, 인터내셔널 택시
  •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상위 10위권에 포함됐다. 또 여행자들은 택시 이용 시 안전성(54%)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었으며, 지역 지리에 대한 지식(31%), 청결도(29%)가 뒤를 이었다.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 일본 택시에 대해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베이징과 방콕 택시에 대해 불만을 가장 많이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홍콩인들이 팁을 가장 후하게 주는 편이며, 싱가포르인의 47.7%는 택시요금의 달러 이하의 잔돈을 받지 않는 것으로

  •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00
  • 관광객 숙소가 문제였다. 단체 관광객들은 개인 관광객과 달리 대부분 여행사나 가이드에 의지해 숙소를 잡는다. 그런데 일부 여행사가 돈을 남기려고 당초 약속보다 낮은 등급의 숙소에 묵게 하였다. 이 장에선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한 중국관광객의 현황과 특성1) 방한 중국 관광객의 현황1992년 수교 및 2000년 해외여행 자유화 대상지역에 한국이 포함된 이후 줄곧 한국 방문객이 증가한

  • [관광경영] 중국 관광객 유치의 활성화 방안
  • 관광객 숙소가 문제였다. 단체 관광객들은 개인 관광객과 달리 대부분 여행사나 가이드에 의지해 숙소를 잡는다. 그런데 일부 여행사가 돈을 남기려고 당초 약속보다 낮은 등급의 숙소에 묵게 하였다. 이 장에선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한 중국관광객의 현황과 특성1) 방한 중국 관광객의 현황1992년 수교 및 2000년 해외여행 자유화 대상지역에 한국이 포함된 이후 줄곧 한국 방문객이 증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