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연구배경 및 목적
- 연구 범위 및 방법
- 문제제기 및 가설설정
2. 이론정리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관광만족도
3. 조사설계
- 조사대상의 개요
4. 검정 및 분석 결과의 해석
- 인구 통계학적 해석
- 어플리케이션 및 매체 활용도
- 가설의 검정
5. 결론 및 시사
- 결론 및 시사점
- 한계점
- 향후 연구방향 및 과제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내용적 범위
- 스마트폰 관광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선행연구를 통해 각각의 개념과 정의에 대한 이론적 체계 정립
본연구의 준거로 삼아 현장조사를 실시함으로서, 관광지에서 스마트폰 관광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목적과 활용도 그리고 관광만족도를 분석
공간적 범위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으며, 남이섬에서 나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기 위해 선착장 부근에서 조사.
시간적 범위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2011년 5월 5일
어플리케이션 개황을 정리하기 위해 이론적 논의들을 고찰함
최근 논의 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산업 변화 양상 및 관광 만족도, 그리고
전문 서적 및 보고서 등을 활용하여 정리
실제 어플리케이션 활용도와 관광만족도간의 상관관계 분석을 위해, 현장조사를 진행
처음 방문한 다른 매체 활용자는 70명중 53명, 2회 방문자는 19명 중 7명
3회 방문자는 7명 중 5명, 4회 이상방문자는 4명 중 3명으로
카이제곱 검정 결과 방문횟수는 다른매체 활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 참고문헌
-
김규동(1996), 소비자 만족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대언(2010), 모바일관광정보 속성이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신용섭·김종호(2002), 인터넷 서비스 수용과정에서 소비자 저항의 매개역할, 산업 경제연구소.
삼성경제연구소(2010), 스마트폰 동향 분석과 전망 제 666호.
삼성경제연구소(2010),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제 670호.
엄인용·박종찬(2009),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오픈마켓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유재(1995), 고객만족의 정의 및 측정에 관한 연구, 경영논집(서울대학교경영대 학 경영연구
소), 29(1,2), p147-148.
장매매(2009), 서울관광이미지 평가와 관광만족도에 관한연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Noe, F. P.(1987), Measurement Specification and Leisure Satisfaction, Leisure
Science, 9(3), pp. 165-166.
Oliver, R. L.(1993),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tiv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pp.418-428.
Van Raaij, W. F.(1984), Vacation Decision, Activities and Satisfaction, Annals of Tourism
Reasearch, 11, pp.101-1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