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월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월마트 소개 및 현황

Part 2. 월마트의 경영이념

Part 3. 월마트 초기진출 전략

Part 4. 월마트의 혁신적 전략

Part 5. 월마트의 글로벌 전략

Part 6. 월마트의 미래와 전망

Part 7. Q & A
본문내용
1960~1970년대 진출 : 시기상 적절
-소비자들이 가격에 대한 정보취득 용이
-셀프서비스 개념에 친숙
-대규모 유통업체가 저렴하다는 사실 인지

낮은 마진율 지향 하는 할인판매점으로 유통업계 진출
(자신들의 구매가의 10~15% 마진)

지방(경쟁 업체無)에서 부터 시작

1980년대 중반 지방 점차 포화→ 중소도시 진입
◆ EDLP (EveryDay Low Price)
-바겐세일 NO! 365일 낮은가격!
◆ 실내장식 최소화
◆ 대규모 배열 체제
◆ 공급자의 공급가격 인하
◆ 낮은 마진율
◆ 정보네트워크 system 구축→ 물류비용 감소
-인공위성(7천만$사용)→물류비용 7천5백만 절감!

‘아시아 약세’ 이유;
항상 싼 가격, 초대형 매장이라는 미국식 성공전략을 고집

‘현지화’에 실패
초기,中 월마트의 전략은 현지 문화와 맞지 않았다는 지적

현지화 노력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 Wal Mart 기업분석- 목차 -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

  • 월마트 기업분석과 글로벌 성공요인&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과 SCM도입과 빅데이터 활용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향후시사점연구
  • 월마트경영사례연구INDEX1. 월마트 기업개요(1) 월마트 기업현황(2) 월마트 경영이념(3) 월마트 경영목표2. 월마트 SWOT분석3. 월마트 글로벌 성공요인(1) 저가격전략(2) 파격적인 기술도입(3) 오랜기간 진행된 변화(4) 효율적인 물류시스템4. 월마트 주요 경영전략5. 월마트 SCM도입사례6. 월마트 빅데이터 활용사례 분석7.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요인8.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월마트 기업개요(1) 월마트 기업현황월마트는 연 매출액 4,691억 달러(USD)

  • 월마트 글로벌성공비결과 월마트 마케팅,경영,서비스전략분석및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연구
  • 월마트성공비결경영전략마케팅전략한국진출실패사례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 기업개요(2) 월마트 경영이념2. 월마트 글로벌기업으로의 성공비결3. 월마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월마트의 경영전략(1) 인간존중 경영(2) 현장중심 경영(3) 개방정책 경영(4) 다각화 경영5. 월마트 서비스전략6. 월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월마트 한국진출사례와 실패요인연구1. 월

  • [국제경영] 국제경영-월마트가 한국에서 실패한 요인과 그 해결방안
  • ◆ 목 차 ◆Ⅰ. 서 론. 2 Ⅱ. 월마트 31. 월마트의 현황. 32. 월마트의 기업문화와 경영이념 93. 월마트의 경영전략 124. 월마트의 글로벌 경영 14Ⅲ.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 [국제경영전략] 월마트 기업분석
  • (Wal Mart) - 목차 -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