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Walmart 월마트& Benz 벤츠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Definitions

2.Walmart 분석
- Walmart Overview
- Walmart’s Cost Leadership
- Walmart’s Differentiation
- 차별화 전략으로서의 저 원가 전략
- Walmart 한국시장 실패 사례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를 위해서는…

3.Benz 분석
- Benz Overview
- Benz’s Differentiation
- Benz’s Cost Leadership
- Cost Reduction Results
-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를 위해서는…
본문내용
설립 – 1962년
지점 - 8,970개 (2011)
매출 - US$ 421.849 billion (2011)
종업원- 2.1 million (2011)


소 도시 외곽, 도로망 근처의 입지
- 비용 최소화, 경쟁 회피

Cross-Docking 시스템
- 재고회전 극대화


IT 기술 투자
- 바코드, EDI, POS 시스템 및 위성추적 시스템


원인1. 현지적응 실패

창고형 진열방식

변두리에 거점을 두는 방식

한국인 경영자 부재

국내 물류 시스템과의 충돌


원인2. 부지선점 실패
- 경쟁업체의 First-Mover Advantag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마케팅전략,광고현지화전략,광고표준화전략
  • 전략이다.▶ 특유의 인사관리월마트는 항상 “다른 유통업자와 우리 회사가 차이를 내는 것은 바로 우리 종업원들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광고를 하는데 이는 사원들로 하여금 성취감과 소속감을 심어준다. 3) 월마트의 실패원인▶ Walmart의 한국진출 실패요인나라마다 유통시장이나 소비자 특징이 다른데 월마트는 한국시장과 한국 소비자의 특성을 도외시하고 미국 본토식 경영을 고집하여 현지화 토착화에 실패함으로써 막강한 구매파워를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단독투자
  •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 반면교사로 삼았다. 이를 기반으로 소유구조결정에 있어서 시장지배와 강력한 추진력을 위해 단독투자방식을 선택하였다. 이는 인도시장 자체의 독특한 특성을 고려한 전략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현대의 단독투자전략은 보다 효율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으로 이어진다. 우선 철저한 현지 지향형 접근을 시도하였다. 인도의 기후환경과 질이 좋지 않은 연료 상황을 고려하여 현지 상황에 맞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M&A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 현대모비스의 SCM구축 성공사례 분석
  • 경영과 디지털경영을 중점 추진해온 현대모비스는 2004년 ‘디지털 지식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바로 제조정보화 혁신부문에서 따낸 쾌거인데, 바로 SCM과 그를 뒷받침하는 적극적인 지식경영이 이처럼 생산성 높은 현대모비스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2) 향후 추진방향1) Pull-Based Supply Chain으로 전환- PMI 단계적 확대 적용- 재고, 판매, 납기의 Global Visibility의 구현- 정보에 의한 재고관리2) Supply Chain 동기화 추진- Cross-Docking 확대 적용- Dire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