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헤지스 해지스(Hazzys)의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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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소개
-  기업 연혁
-  제품특징
-  설립 배경
- 경쟁사

2. 시장 분석
-  국내 시장 점유율
- 연령별, 성별 시장 점유율
-  선호도 조사

3. 기업 분석
-   SWOT 분석
-   기존 마케팅 전략
- 4p 분석

4. 문제 제기 및 가설 설정

5. 정성 조사 : FGI 실시
- FGI란?

6. 정량 조사 : 설문지 조사
- 조사목적&대상선정
- 설문지 분석

7. SPSS 코딩을 통한 결과분석

8. 마케팅전략
- STP전략
- 4p 전략

9. 결론 도출 및 방향 제시
- 결과에 따른 기업의 약점 보완 및
가이드라인 제시


10. 첨부
정성조사 - FGI 스크립트
정량조사 – 설문지 원본
본문내용
기업연혁 (국내)

1982년 신한인터내셔널과 라이선스 계약

1992년 1월 일경과 라이선스 계약1994년 보이 라인 전개, 홈 컬렉션 전개 1996년 인펀트 & 토들러 라인 전개

1998년 2월 두산개발로 사업 양도 9월 두산으로 합병
2000년 8월 「폴로진」런칭, 명동매장오픈
2001년 1월 걸 라인 런칭
2월 「랄프로렌블랙라벨」 런칭2002년 8월 「랄프로렌블루라벨」 런칭
2003년 9월 「랄프로렌컬렉션」 「랄프로렌퍼플라벨」 런칭(청담동 직매장 오픈)
2005년 5월 「폴로랄프로렌」 「랄프로렌블루라벨」 명동 직매장 오픈
2006년 9월 「랄프로렌블랙라벨(남성)」 런칭
2009년 「폴로골프」 런칭
2010년 12월 두산과 라이선스 계약 종료

2011년 폴로코리아 정식 출범



빈폴 : 빈폴은 74점 지지율로 다른 브랜드와는 큰 격차를 보이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폴로를 모방했다는 의식이 강하지만 반면 폴로와 동급 이미지로 쉽게 자리매김했다.


헤지스 : 20~30대 초반의 전문직 종사들에게 귀족적 이미지를 주고 최근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헤지스는 선호도 면에서는 아직 약하지만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며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헤지스 지지율은 67점이다.


폴로 : 강남권에서는 빈폴의 매출을 앞지르며 명품 랄프로렌의 효과로 폴로의 고급 이미지에 손을 들어주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지만 반면 지나친 이미테이션의 증가로 진품조차도 사기가 꺼려지는 부분이 있다. 폴로의 지지율은 73점이다.

1) 품목 컨셉
귀족적 감각의 스타일리쉬 트렌디셔널 브랜드 HAZZYS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 생활 속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 웨어

2) 품목 및 구성
- MEN : Shirt, Knit Vest, Jacket, Jumper, Coat, T-shirt, Pants ⇒ 총 7가지로 구성
- LADIES : Blouse · Shirts, Knit· Cardigan, Jacket, jumper, coat, T-Shirts, Pants, Dress, Skirts ⇒  총 9가지로 구성
Accessories : Lady bag, Man bag, Lady purse, Man purse, Key holder · Name card purse, Belt ,Diary ,Necktie pin · Cuffs, Textile goods, Hat, Muffler Gloves
⇒ 총 11가지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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