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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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KT olleh 3C분석

Company
기업소개
경영방침 - Olleh 경영
경영방향
비전
Competitor(경쟁사 S/W 분석)
SKT
LG U+
통신사별 가입자 비중
통신사별 단말판매 비중
통신사별 단말 판매 추이
Customer
시장규모
이동전화 번호이동자 수
시장점유율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KT olleh SWOT 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
THREAT

3. KT 4P MIX

PRODUCT 제품
PRICE 가격
스마트폰 요금제
2년 약정 요금제
PROMOTION 촉진
아이폰을 통한 광고 마케팅
광화문 올레스퀘어
트위터와 같은 SNS 서비스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트위터 마케팅의 장점
KT의 트위터마케팅 한계점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화촬영 이벤트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정의
호모나랜스 (Homonarrans)
바이럴마케팅 성공사례 비교
기획 방법
PLACE 유통
광화문 올레스퀘어
온라인 판매(olleh shop)

4. 개선 과제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

유통망(HSPA+ 망)의 부족을 데이터 트래픽 처리 능력으로 보완
차별화된 프리미엄 와이파이 출시
2G 서비스 종료 후 이탈고객 방지


본문내용
전월대비 통신사별 단말 판매는 통신3사 모두 감소하였다. 감소율은 SKT 7.10%, KT 18.21%, LG U+ 12.89%를 기록하여 SKT의 감소폭이 그나마 낮았다. SKT가 상대적으로 선전한 것은 판매 하락세를 보이던 갤럭시S의 매장 판매 마진폭을 늘이면서 판매량이 회복되었기 때문이다.

1.3 Customer

1.3.1 시장규모

ROA그룹에서 다음과 같이 조사를 했다. (ROA그룹 즉, 로아 그룹 코리아는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벌어지는 휴대폰 및 Smart Phone을 중심으로 하는 Media Device 관련 기술/전략 이슈에 특화되어 체계적인 역량을 쌓아왔으며, 2011년 부터는 보다 본격적으로 Media & Smart Device 기반의 전략 리서치/컨설팅에서부터 사업개발, 기업가치 제고 부문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인 기업이다.





Q. 여러분들께서는 내년(2010년)국내 Smart Phone 시장 규모가 어느 정도의 Shipment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십니까?




2010년 Smart Phone 시장규모에 대한 의견은 100~150만 대 선과 200만 대 이 상 선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표현명 KT 사장은 2011.01.20일 "올해 스마트폰
시장은 약 2000만대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시장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점유율 높여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1.3.2 이동전화 번호 이동자 수

<이동전화 번호 이동자수 총합>

2010년 1월 2월 3월 4월
SK 193665 250697 277151 190348
KT 158756 208818 231724 127057
LG 128702 151029 171445 131467


위 표에서 보면 SK > KT > LG 순으로 고객이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므 로 SK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KT기업으로 전환하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1.3.3 시장점유율

참고문헌
*자료출처

KT출처 – 한국경제신문
SKT출처 – 한국경제신문 최남곤 < 동양종금증권 선임연구원 >
LG U+출처 - 출처 박종수 한화증권 수석연구원, 문화일보 뉴스, EBN 산업뉴스
시장상황출처 - http://blog.naver.com/oponiti?Redirect=Log&logNo=140127079921
이동전화 번호이동자 수 출처 - 한국통신사 사업자 연합회
4P MIX 참고자료- http://ollehsquare.kt.com/index , http://shop.olleh.com/ollehshop/Main.jsp
SWOT 분석 참고자료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3&newsid=02640406596188568&DCD=A01404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10308_0007609015&cID=10402&pID=10400
한국 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2659611
2010-07-29
국내 최대 IT/디지털 미디어 케이벤치 www.kbench.com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74566
광고 링크
http://breaknews.com/sub_read.html?uid=134355§ion=sc3
http://www.adic.co.kr/gate/video/show.hjsp?id=I224556
http://cafe.naver.com/kt2scb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2&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86560587&jumpingVid=7C3C4A71E53AEDB12E6A6AC265F0176E6E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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