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orindo 코린도 그룹의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orindo 그룹 소개
2. 인도네시아 시장 특성
인도네시아의 문화 및 환경
인도네시아의 SWOT 분석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배경
3. Korindo 그룹의 현지화 전략
현지화 전략의 선정 배경
현지화 전략
4. 시사점
본문내용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노동력
아시아 국가 중 평균임금 기준으로 경쟁력 높음
인구 2억 이상의 거대한 시장 잠재력과 풍부한 천연자원
품질보다 가격을 중시


외국 금융 및 무역 자유화 시장
주식시장에서의 외국인 소유한도 확대
국외송금 및 외화관리 자유로움
개인 및 법인의 동일한 소득세 적용


연고적 자본주의 폐해
소극적-수동적인 노무관리로 인한 잦은 노사분규 발생
어음, 수표대금 결제 시 잦은 부도 발생
불안정한 정부정책


유통구조의 비 정비
지역 간의 임금격차 존재
자유 토지소유권의 불인정

산업매력도분석(5 force model)

이미 기존 기업들은 포기한 시장

쉽게 진출하기 어려운 시장

선도기업의 우위로 경쟁력 유지

기존 기업들의 실패로 적은 잠재적 위협!!!


이슬람 교인을 위한 기도소 마련
코린도 마을 형성
현지인들을 위한 복지 지원

현지 직원들뿐만 아니라
일반 현지인들을 위해
학교, 사원, 수도원 등의

건립 및 지원
참고문헌
http://www.donga.com/docs/magazine/new_donga/200012/nd2000120570.html
http://www.kbs.co.kr/1tv/sisa/myth/vod/1377388_15468.html
http://www.korindo.co.id
http://www.kita.net/
http://www.kotra.or.kr/
http://www.seri.org/
http://blog.daum.net/jjjj9016
http://kr.blog.yahoo.com/snow_finder
http://www.haninpost.com/detail.php?number=2260&thread=02r01
http://www.worldkorean.net/news/articleView.html?idxno=4929
http://blog.daum.net/soleaduciny/3350015
[인도네시아 = Indonesia] 출판사 휘슬러 / 저자 캐시 드레인 (2005)
[글로벌 파워 마케팅] 출판사 중앙북스 / 저자 KOTRA (2008)
[아빠까바르 인도네시아] 출판사 그린누리 / 저자 김상술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과 성공요인
  • 선정 동기2. 대상(주) 회사소개3. 조미료 산업의 특징4. 인도네시아로의 진출 배경1. 인도네시아 진출 후의 미원(1) 미원의 위기 - 아지노모토와의 경쟁(2) 현지화 전략 : 마케팅, 상표, 인사①마케팅②상표③인사2. 제 2의 성공으로의 도약 : 미원과 살림 그룹의 합작3. 미원의 사업 및 지역 다각화(1) 사업군 다각화① 수산물 가공업체② 고급조미료③ 바이오산업(2) 지역확장① 베트남 FDI② 중국 FDI(3) 인도네시아에 대한 재도전

  • [국제경제환경] 인도 투자 환경 분석
  • 그룹 (Bilateral Group)으로 분류되는 국가와 무역 및 지불협정을 맺고 있고 대상국은 체코 슬로바키아, 폴란드, 루마니아, 구소련 등임. 동그룹 해당 국가는 해당국 거 주자와 루피화로 결제 가능. 여타 국가 들은 대외 계정국가(External Group)로 분류, 루피화나 기타 지정된 통화로만 결제가능. 8)환율 제도- 루피화 환율은 1975년까지 영국 파운드화에 연계된 고정환율제유지. 75년 이후 14개국의 주요 국제 통화에 연계시킨 통화바스켓방식으로 전환. 14개 통화

  • [국제경영사례] 인도네시아 코린도 기업 경영사례
  • 한국으로 유학 보내줌,제지 공장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인도네시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 뭘까 고민하다가 시작함.26레포트 + 동영상1. 갑작스러운 원목 수출 금지 조치 등 비교적 일관적이지 못 하고 갑작스러운 정치적 환경 변화가 있음.2. 인도네시아에서 대학을 나온 고급 인력들은 현장을 알기 위해서라도 공장이나 야외에서 실무를 배우는 것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어 진정한 현지화를 위한 “임원 현지인으로 채용”은 어려운 실정2830

  • [전략경영] 철강산업 이해
  • 전략의 필요성1) 해외조달기업이 해외에 직접 투자하여 제조회사 혹은 마케팅자회사를 설립하는 것은 생산 및 조달활동의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한국철강 산업의 세계화 전략-배양애- (테크노 경영대학원-과기원)해외에서 생산하여 필요한 세계시장에 공급하는 해외조달활동은 다국적기업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해외의 노동력이나 천연자원을 활용하려는 것이다. 해외노동력 활용의 측면에서 보면 국제 제품

  • [국제경영] 코라오기업의 라오스 진출 및 현지화사례 연구조사
  • 현지화의 안착과 교육으로 인한 문화의 이해와 노사분규 우려의 약화- 라오스 자동차 내수시장의 60%이상을 장악, 국민기업 으로써 대두 및 동남아시아 전 체시장의 진출과 사업확장 기대 관련기사 : 대한상의 김종택 베이징사무소장은 중국과 동남아는 저임금을 활용해 저 부가가치 제품을 생산, 해외에 수출하는 유형보다는 현지 내수시장을 겨냥 해 고부가 제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투자전략을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 다. Ⅳ . 참 고 문 헌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