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오설록의 영국 런던 까페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_Tea Culture & Green Tea
2.Amorepacific_O’Sulloc
3.Analysis of London Café Industry
4.Strategy
5.Conclusion
본문내용
미국의 ‘LIFE’지는 1997년 새천년을 앞두고 ‘지난 천 년의 세계사적 대사건 100가지’를 선정했는데, 그 가운데 차의 유럽 전래가 초래한 삶의 패턴의 변화를 28위로 올려 놓았다. 아울러 커피의 보급은 78위에 코카콜라의 판매는 82위에 올려있다.

‘마시는 문화’가 우리에겐 얼마나 큰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인간에게 음료라는 식품은 기호품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다.

茶 지역과 시대를 초월하여 당대인의 삶을 이해하는 하나의 코드
인간의 미각이 하나의 문화로 탈바꿈하는 과정
일상의 작은 휴식을 선사해주는 낭만
이성과 감성이 조화롭게 만나야만 찾을 수 있는 문화

창 업 기 (1945-1955)
성 장 기 (1956-1967)
고도성장기 (1968-1980)
확산성장기 (1981-1990)
혁 신 기 (1991-1996)
중 흥 기 (1997-현 재)

태평양 화학공업사 창립
주식회사로 개편
아모레 브랜드 개발
㈜태평양화학으로 상호 변경
㈜태평양으로 상호 변경, 사업 집중화
AMOREPACIFIC 글로벌 로고 도입

AMOREPACIFIC WAY

우리의 소명

우리는,자연과 인간에 대한 아시아의 깊은 지혜를 바탕으로,누구도 밟아보지 못한 혁신적인 美의 영역에 도전한다.
세계 곳곳에서 일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사람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일을 통해 자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서로 돕는다.
내면과 외면이 조화를 이루는 진정한 美를 창조하여,아름답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인류의 영원한 꿈을 실현한다.



O’sulloc Tea House뿐만 아니라 전국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AK플라자, 갤러리아, 대구백화점)에서 명차에서부터 색다른 차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Tea Shop을 운영하고 있다.


Starbucks 114 new Oxford Street (1,722)
Starbucks Conduit Street (1,644)
Starbucks Heathrow Express (1,387)
Starbucks London Victoria Station(1,234)
Starbucks London Waterlook Station (1,081)
Starbucks Covent Garden (Long Acre) (1,037)
Starbucks 77 Tottenham Court Road (1,008)
Starbucks St. Pancrass International (972)
Starbucks South Lambeth Road (938)
Starbucks Shaftesbury Avenue (931)


제안 1.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고정적인 개념의 공간’ 에서 벗어나
->영국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퓨전 메뉴 개발 (영국 파티쉐, 요리사 등을 고용하여 메뉴 개발 TF 구축,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제안 2. 까페에서 사람들이 동양의 차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작은 녹차 뮤지엄 운영, 티클래스 운영, 티샵 운영
기존의 오설록이 제주도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규모로 뮤지엄, 클래스, 샵을 운영했던 것과는 달리, 런던 1호점에서는 고객과 직접 만나는 공간을 오설록 현지 매장 안에서 운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스타벅스와 미래마케팅
  • 시장에 더 깊숙이 침투함으로써 안정된 시장을 확보하고 제품 계열을 확충함으로써 다양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는 전략을 취해야 한다. - 스타벅스의 T/S 전략① 지나친 확장 위주의 정책보다는 뒤돌아보는 정비의 시간 마련②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매장 및 상품 개발(인사동)③ 지역의 특성을 감안한 마케팅 전략(현지화 전략)④ 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 해소를 위한 방안 마련⑤ 방어전략(block Strategy) - 스타벅스와 유사한 기업의 진출 증가에 맞

  • [경영학] 문화마케팅
  • 경영에 활용해야 한다. 이제 문화야말로 기업의 마지막 마케팅 수단이다. 문화후원을 넘어 문화에 투자하는 CEO가 진정한 의미의 문화 CEO이다. 놀이터로 변신한 할인점국내에서도 문화CEO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얼마 전 를 일으키며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동서양 합작의 신기업 문화와 홈플러스의 성공비결을 강연한 삼성테스코의 이승한 사장이 그 대표적인 선두주자다. 할인점을 놀이터로 변신시킨 그의 경영전략은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경영철학-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기술력 및 경쟁력▷ 본론 1 - 세계시장 진출현황 및 환경분석o 세계시장 진출현황o 미국시장 성공전략 분석-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전략- 진출성과 및 결과- 진출 성공요인 및 약점 분석o 미국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4P MIX, SWOT, STP-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본론 2 - 경쟁업체 전략분석o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브랜드 소개, 특징- 브랜드전략 : 4p stp swot▷ 결론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나아갈 방향Ⅰ. 서론 -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의 미국 중심가 성공적 진입, 일본시장 진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 동기, 전략 및 그 과정 (1) 해외진출동기 ① 해외진출의 근원적 배경 1980년대부터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경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목차서론국제경영사례 분석 목적화장품시장의 특성연혁 및 아모레 퍼시픽 소개태평양 - 한국내에서 최고가 되다아모레 퍼시픽 - 해외진출의 포문을 열다아모레 퍼시픽 소유브랜드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 협소해지는 국내시장, 성장하는 AP본론미국 시장 분석세계 제 1위의 시장미국 내 환경 분석 (SWOT) 미국 시장의 트렌드, 특성 미국 시장 내 경쟁 브랜드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전략아모레퍼시픽의 진출 과정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전략 (Prod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