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분석
1. 우유시장 분석
2. 우유 소비자 분석
마케팅믹스
1. Price
- 240ml로 용량 줄여 가격상승 효과
2. Place
- 중간상 공제로 마진상승, 제품 진열공간 확충
3. Product
- 용기뚜껑부분에 막 처리로 여성고객 배려
- 골다공증 예방효과를 위한 칼슘 강화
- 바나나우유라는 인식 강화를 위한 용기부분 노란 껍질처리
4. Promotion
- 인터넷 까페를 이용한 홍보대사선발 이벤트(구전효과 노림)
- 웰빙 이미지 강화를 위한 바하헬씨 클래식 공연
- 마트, 백화점에 바하헬씨 부스 설치 (마스크팩 용지 제공)
-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그리기 대회 (건강을 공모 주제로)
- 익숙한 멜로디의 씨엠송과 엠씨몽이 등장하는 TV 광고
상황분석
1. 경쟁제품 분석
2. 지각도
3. SWOT 분석
결 론
1. 핵심전략
- 프로덕트 부분에서 영양소강화와, 프로모션
(특히 구전)전략을 중점적으로 실시
2. 성공 가능성
- 기존 바나나우유 시장에서 적극 공략되지 않았던
계층임과 계속되는 건강에 대한 관심은 충분한
시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음
3. 한계점
- 빙그레 바나나우유의 독보적 위치와 맞대응
가능성은 위협요인이 될 수도 있음
본문내용
■ 1974년 첫 출시, 30년 이상 부동의 1위
■ 친근한 항아리 모양, 단지우유라는 애칭
■ 중간이 오목한 모양으로 용량 커 보이는 효과
■ 일 평균 70만개 판매, 연간 1000억 이상의 매출
■ 시장 점유율 80%대 유지
■ 특유의 맛과 향으로 각인효과 큼
■ 중 장년층의 높은 상표 충성도
■ 판매 매장 진열대 좋은 위치의 대부분 차지
■ 최근 저열량 ‘바나나맛 lite 우유’출시



고객관계중심 마케팅!
시장 점유율 30% 이상 달성
2009년 하반기
시장 점유율 20% 진입
2009 상반기
시장 점유율 10%
2008년 현재


엠씨몽과 바하헬C


주부와 아이들 비롯한 모든
연령대에 친숙한 연예인 등장
몸이 피로해진 연예인이 바하헬C
마시고 활력을 되찾는다는 스토리
주부들 드라마 시청 시간대 공략
(아침, 저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전략분석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의 탄생 배경IV . 환경분석 (SWOT분석)V . S.T.P 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초기에는 웰빙을 선호하는 10~20대 젊은이들을 타켓으로 잡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초기 광고를 인터넷과 케이블 위주로 집중했다. 제품이 인기를 끌자 어린이들이 음료제품을 선택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30~40대 주부도 타켓으로 잡게 되었다. 초기에 인터넷과 케이블 위주로 집행되던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가 지상파 TV로 진출한 데에는

  • [마케팅전략]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 마케팅 전략론-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목 차Ⅰ.기업 및 제품 소개Ⅱ.외부분석-시장 환경 분석-경쟁사 분석-산업분석Ⅲ.내부분석-SWOT분석-STP분석-4P분석Ⅳ.마케팅 전략-광고 매체 별 마케팅 전략-오프라인 측면에서의 마케팅 전략-구전마케팅, 체험마케팅을 이용한 ‘체험단 활동’-이벤트 I. 기업 분석1. 기업 선정 이유 1-1.웰빙 트렌드최근 신종플루 등으로 웰빙 붐이 확산되어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사람들이 건강을

  • [마케팅전략]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바나나 우유를 말하자!전략 설정컨셉‘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우유다!‘바하’는 원래 우유다!TV01SOUND> 달그락 달그락아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엄마> 이거 마시고 가야지~!아들>꿀꺽꿀꺽(컵을 들고 마시려다 유심히 컵을 바라보며)아들> 근데 바나나 우유가 왜 하얘?엄마> 우유니까 하얗지NA> 우유는 원래 하얗다만약에‘흰 우유’를 잘 먹지 않는 아이 때문에,그 동안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빙바 우유’를 사주었지만,가공유 우유의

  • [소비자행동론] 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
  • REPORT-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 행동의 변화-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2) 연구방향Ⅱ. 본론1) 소비자의 개념2)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문화․사회적 요인 (2) 개인적 요인 (3) 심리적 요인 3) 광고전략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요인4) 웰빙트렌드가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요인5) 제품사례1. 박카스 - 비타오백2. 참이슬 - 처음처럼3. 바나나우유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4. 후라보노 - 자일리톨5. 미원 - 청정원 맛 선생Ⅲ. 결론

  • [마케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4P 믹스 전략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바하의 가능성과 향후 전략』 Ⅰ. 서론 및 문제제기 Ⅰ-1.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Ⅰ-2. 빙바의 유일한 대항마,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Ⅱ. 환경분석 Ⅱ-1. 거시환경 분석Ⅱ-1.1 경제적 환경Ⅱ-1.2 정치/법적 환경Ⅱ-1.3 인구통계적 환경Ⅱ-1.4 사회/문화적 환경Ⅱ-1.5 기술적 환경Ⅱ-2. 미시환경 분석Ⅱ-2.1 자사(Company) 분석Ⅱ-2.2 경쟁사(Competitor) 분석Ⅱ-2.3 소비자(Customer) 분석Ⅲ. 마케팅 목표 및 전략 Ⅲ-1. 마케팅 목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