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M 네덜란드 항공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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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verview
Special Marketing & Service
Sales promotions
Conclusion
본문내용
1952년 이후부터
비즈니스클래스 고객에게 선물

미니어처 술병
네덜란드 진 “제네버”

네덜란드에 실제로 존재하는 집

손님에게 선물하기 위해 고안한 방법


네덜란드의 전통 타일 공예
→델프드 블루

델프드 블루에 얼굴을 프린트 해
실제 항공기의 표면을
꾸미는 것
고객흥미유발, 친근감 느끼게 함


트위터나 KLM을 이용한 승객의
공항 내 위치파악

트위터를 통해
승객의 얼굴과 취향, 특성 파악

공항 내에서 대기하고 있는
승객에게 깜짝 선물 증정


Holland Herald는 1966년에 발행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기내 잡지

매달 여행, 라이프스타일, 독특한 가정용 전기 장치, 흥미로운 사실과 인물 등 에 관한 기사를 게재

네덜란드의 문화 행사 일정과 KLM 노선의
목적지에 대한 설명이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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