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대학생 재테크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정보제시
• 재테크의 개념
• 은행 별 추천상품(인터뷰)
3. 설문지 분석
• 설문방법 및 일정
• 주요 설문 내용
• 통계결과 및 해석
4. 결론
• 새로운 상품 제시
본문내용
‘재무 테크놀로지(Financial Technology)’의 준말로,
재무관리에 대한 고도의 지식과 기술을 의미함.
◆ 유래 : 일본 대기업들의 경영여건 변화로 인한 흑자경영유지의 난관으로
개발된 새로운 돌파구.
종류
적금 : 금융 기관에 일정 금액을 일정 기간 동안 불입한 다음에 찾는 상품.
펀드 :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소액의 자금을 끌어 모아 그 금액을 주식 이나
채권 등에 투자하여 얻은 수익을 실적에 따라 배당하는 상품.



Q. 락스타 펀드는 어떤 상품인가요 ?

A. 락스타 펀드란, KB자산운용의 대표적인 성장주 펀드인 그로스 포커스 펀드와 대표적인 가치주 펀드인 밸류 포커스 펀드에 비중만 조정하면서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검증되는 펀드에 투자하는 만큼 안정적이며, 대학생들이 하기에 수익구조도 복잡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락스타 펀드는 모 펀드 대비 저렴한 보수 적용으로 투자 매력도가 높습니다.


총 인원 201명 – A유형 (약 30%) – 재테크를 하고 있는 경우
B유형 (약 70%) – 재테크를 하고 있지 않은 경우
A유형 선택 총 인원  63명 中 여자 35명 (55%)
                             남자 28명 (45%) 中 군필 13명 (전체의 21%)
                                                미필 15명 (전체의 24%)
B유형 선택 인원 138명 中 여자 65명 (47%)
                            남자 73명 (53%) 中 군필 34명 (25%)
                                               미필 39명 (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적 가치
  • 소비자 행동론 가 치 제출일 2004년 11월 24일목 차1 가치의 의미 & 소비자 행동적 가치-가치의 의미--소비자 행동적 가치-(1)기능적 가치(Functional value)(2)사회적 가치(Social value)(3)감성적 가치(Emotional value)(4)인식적 가치(Epistemic value)(5)상황적 가치(Contional value)-소비자 행동론적 가치의 특징-2 가치조사(1) 문화 추론법1)광고를 이용하는 방법2)제품에 붙인 상표명을 이용하는 방법(2) 수단 목적 사슬법1)수단-목적 연쇄법2)수단-목적 연쇄법의 특

  • [인터넷소비자행동] 인터넷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소비자 행동의 기본원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이러한 관점은 마케터로 하여금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면밀히 분석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마케터는 소비자 행동을 조건화하는 개인/심리적 및 사회/문화적 요인들을 근거로 하여 마케팅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제품효익을 효과적으로 설득하고 태도를 변경시키며, 궁극적으로는 소비자로부터 바람직한 반응을 얻어낼 수 있다. Ⅱ. 본론1.인터넷 환경 특성1) 디

  • [소비자행동] 인터넷환경(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 분석(A+소비자행동론)
  • 행동모형 1) 인터넷의 전반적인 영향 2) 신소비자의 특징 3) 인터넷 소비자의 유형 *참조이론 3.On-line과 Off-line 에서의 소비자 행동 비교 1)Off-line 상의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2)Off-line 상의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3) On-line 상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4)On-line 상의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4. 인터넷 소비자 행동 영향 요인 1) 사회적, 문화적 요인 2) 개인적, 심리적 요인 5. 인터넷 소비자 행동에 대한 사례조사Ⅰ 6. 온라인 적용사례 Ⅱ -거원시스템 Ⅲ.

  • 아르바이트 대학생의 실태
  • 대학생들의 생활을 알아보는 좋은 연구가 되었다고 생각한다.Ⅴ. 참고문헌손상희(1996). 남녀대학생들의 소비문화행태. 대전대학교 생활과학 연구소 논문집 제5권. pp.23~37.조한혜정, 2000년 6월 28일 중앙일보.한경혜(2000). 청소년의 아르바이트 경험 : 그 과정과 의미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청소년연구, Vol.11 No.2, pp.153~154.오지현(2005). 대학생의 소비지향적 태도에 따른 과시소비 성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pp. 1~2.오지현(2005). 대학생의

  •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분석의 개념, 중요성,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입장과 생산자의 입장을 모두 고려해야 할 것이며, 이 외의 부수적인 과정까지도 상품의 판매에 영향을 미친다면 고려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판매자의 입장으로선 소비자의 세밀한 심리를 파헤쳐 구매를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것이 자신들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길이 된다. 소비자가 구매를 하게 되는 내적인 요소와 외적인 요소, 사회문화 전반적인 배경 등을 고려하여 판매를 촉진하고자 하는 것이 소비자행동론의 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