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C의 활용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B S C 란 ?
BSC란 무엇인가?
BSC의 관점
BSC의 기대효과

2. 본론 : B S C 의 활용 사례 분석
KT 기업소개
BSC 도입배경
BSC 적용 및 활용
BSC 도입 성과

3. 결론 : B S C 의 전망

향후 발전 과제
본문내용
성과평가시스템이라고 하며, 1992년 컨설팅 회사인 ‘르네상스 솔루션’과 하버드 비즈
니스 스쿨’이 공동 개발

현재 미국과 유럽의 많은 기업들이 도입한 무형자산 평가시스템

이것은 과거성과에 대한 재무적인 측정지표를 통해서 미래성과를 창출하는 측정지표

재무, 고객, 내부프로세스, 학습과 성장 4분야로 구분하여 기업별 특성에 맞는 지표 선정
하고 각 지표 별 가중치를 적용하여 산출


K T – BSC 프로젝트 목표



제도적 측면

전사 및 부서별 경영전략을 측정 가능한 지표로 구체화
목표 대비 실적 모니터링 주기의 단축
성과중심의 기업문화로 변화





정보시스템 측면


재무ERP, ABC, ICIS, 물류 ERP 등 기간 시스템을 개편
시스템의 정확성, 적시성, 적합성 제고를 도모




변화관리 측면

경영진 및 관리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
전략과 계획을 체계적, 계량적으로 관리하는 업무 관행의
유도

정보통신종합기업으로서 성공적인 변신



Megapass 3년 안에 500만 가입자 확보
세계제일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초고속등 각종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매출증대에
따른 사업구조 전환
3년 동안 CVA 향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blacksk***
    (2015.05.14 05:22:37)
회원 추천자료
  • [균형평가표(BSC)] 균형평가표(BSC)에 관한 시각, 관점과 균형평가표(BSC)의 활용 및 균형평가표(BSC) 구축 프로세스 분석(사례 중심)
  • 균형평가표(BSC)에 관한 시각, 관점과 균형평가표(BSC)의 활용 및 균형평가표(BSC) 구축 프로세스 분석(사례 중심)Ⅰ. 개요Ⅱ. 성과평가의 의의Ⅲ. 성과평가의 모형Ⅳ. 균형평가표(BSC)의 4가지 시각 1. 재무적 시각 2. 고객 시각 3.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시각 4. 학습과 성장 시각 Ⅴ. 균형평가표(BSC)의 네 가지 관점1. 재무적 관점(financial perspective)2. 고객 관점(customer perspective)3. 내부 비즈니스 관점(internal business perspective)4. 학습과 성장 관점(learning an

  • BSC 관리회계 과제
  • 서 론Ⅰ. BSC의 등장배경과 개념1. BSC의 등장2. BSC의 개념3. 비전 및 전략(Vision & Strategy)4. 관점(Perspectives)a) 재무적 관점(Financial Perspectives)b) 고객관점(Customer Perspectives)c)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점 (Internal Business Perspectives)d) 학습과 성장 관점(Learning and Growth Perspectives)Ⅱ. 도입단계분석1. 계획단계2. 비전 및 전략 수립단계3. BSC 구축단계Ⅲ. 사례연구- KT의 BSC 시스템 구축사례BSC 구축절차BSC 계획단계전략수립단계BSC 개발단계BSC 운영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문헌1. 장세진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 서울: 박영사, 19992. 소영일 , 「 (이론과 현장정보 및 사례를 중심으로 한 ) 중국경영전략 」파주: 지구문화사, 20063. 중국의 유통시장과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 , 대한 상공회의소, 2006.5.8- 신문기사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1. 이마트, 중국 20호점 오픈글로벌 유통그룹 박차 서울경제 2009.2.24일자 기사2. 이마트, 철저한 중국화로 2010년엔 성과 낼 것 헤럴드 경제 2009.5.4일자 기사

  • [경영정보시스템] 현진소재의 ERP구축 성공사례를 통한 중견제조업체의 정보화 추진사례 분석
  • 활용, 원가기획, 원가분석을 통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이 두 종류의 것을 통합하여, 재무 통합을 이루어 내는데, 재무통합을 함으로서, 신속한 마감에 의한 결산을 단축 하고, 적시에 적절한 경영실적 분석 자료를 제공 할 수 있다. 또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업무의 간소화를 이루어 보다 낳은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다. ERP구축후 운영 사례ERP운영 전략ERP운영 체계CSR관리구축 및 운영사 소계ERP 운영전략1. IT 분야의 가치창출: - IT 프

  • [고객경영] 고객 지향적 경영
  • 분석하기 위한 데이터 마이닝 도구가 준비되어야 한다. 5.5.3. 분석을 통해 세워진 전략을 활용하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의 연계를 들 수 있다. 5.6. CRM을 통해 기업은 어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가5.7. CRM 사례5.8. 결언6. 결언고 객1. 고객이란 누구인가?우선 고객이란 누구를 말하는 것인가?고객이란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람들이다. 대가를 지불하는가 어떤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이것은 흔히 돈을 지불하여 물건을 사주는 손님을 연상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