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의 이론적 자원에 기반한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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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I. M I S S H A의 마케팅 프로모션
1. Target
2. Positioning
3. Key message
4. 광고의 유형
5. 대표적인 프로모션 활동
6. 마케팅 프로모션 기법

II. Anna Sui “Flight of Fancy”
1. Target
2. Positioning
3. Key message
4. 소비자행동분석의 제 이론을 활용한 광고 분석

III. Dove “Real Beauty Campaign” 광고
1. Target
2. Positioning
3. Key message
4. 소비자행동분석의 제 이론을 활용한 광고 분석

IV. 신라면 광고 연대별 분석
1. 신라면 브랜드 개요
2. 마케팅 전략의 역사 –신라면 광고의 시계열적 분석을 중심으로-

V. 나랑드 사이다
1. Target
2. 제품 특징
3. 마케팅 기법
4. 소비자행동분석의 제 이론을 활용한 광고 분석
본문내용

미샤는 백화점에 입점한 고가 브랜드들과 달리 시내 주요 번화가와 지하철역 주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매장을 위치시켜 많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자 했다. 매장의 위치는 주로 명동, 강남, 신촌 등 서울 시내 주요 번화가를 비롯한 지하철역 주변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눈에 잘 띄는 장소이다. 강남역, 이대역 등 지하철역 내부에 위치한 매장의 경우, 외벽이 없고 오직 상품이 진열된 매대만으로 공간을 이루고 있어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구경하고 발을 들이기 쉬운 형태로 되어있다. 매장은 입구가 커다랗고 벽은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사람들이 바깥에서도 쉽게 들여다 볼 수 있고 부담없이 들어올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미샤는 토니모리,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수많은 타 로드샵 브랜드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트의 End-caps와 유사하게 매장 입구 주변과 같이 가장 눈에 잘 띄는 장소에는 베스트셀러 상품을 진열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할인 판매하는 제품들을 진열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는다. 매장 입구에서는 홍보 판촉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데, 보통 매장 직원들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샘플이나 선물이 담긴 바구니를 나누어주며 매장으로 들어오도록 유인하는 활동이 활발하다. 미샤의 또 다른 특징은 포스터와 리플렛, 모빌 등 다양한 Point of sale을 활용한다는 것이다. 매월 10일 미샤데이나 할인 행사를 할 때면 천장과 외벽 등 매장 곳곳에서 ‘00% 할인’이라는 문구가 크게 적힌 포스터를 찾아볼 수 있다.

6. 마케팅 프로모션 기법
1) 고정간격 Reinforcement schedule
- 미샤 데이: 매달 10일은 ‘미샤 데이’로, 전국의 미샤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림 2> ‘미샤데이’ 홍보 이미지

- 미샤 더블 데이: 매달 11일과 22일을 ‘미샤 더블 데이’로 지정하여, 제품을 구매할 경우 2배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특정 제품에 한해 등급에 따라 30%~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Summer Big Sale: 매년 7월 50% 할인 행사
- Winter Big Sale: 매년 12월 10일 ~ 31일 22일간 50% 할인 행사

2) 변동간격 Reinforcement schedule
- 미샤데이와 미샤 더블 데이와 같은 고정적인 프로모션 활동 이외에도, 매 달 깜짝 세일을 실시하거나 이벤트 행사를 제공한다. 감사의 달인 5월에는 가족과 스승에게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4월 19일부터 5월 12일까지 기획 선물 세트를 20% 할인하여 판매하기도 했다. 또한 한 해 동안 미샤를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에서 고객 사은 대잔치를 열거나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 고객에게 증정하는 샘플이나,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미끼 선물 역시 변동간격이 적용된다. 미샤는 매장 입구에서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해 쇼핑 바구니에 화장솜이나 샘플 등 매번 다른 미끼 선물을 넣어 제공한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샘플 역시 트렌드에 따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

Michael R. Solomon, 『Consumer behavior: buying, having, and being』 3rd edition
뷰티넷 홈페이지 http://www.beautynet.co.kr
티스토리 블로그 ‘경영중독자들’ http://unitasclass.tistory.com/7
http://www.style.co.kr/allure/allurepick/p_view.asp?menu_id=05020500&c_idx=010000000000588
http://www.beauu.com/Community/post_view.php?post_id=11770&page=1&forum_id=3
http://blog.naver.com/nautes_yurey?Redirect=Log&logNo=140128865346
http://www.cmn.co.kr/common/gisa_view.php?honame=453&idxno=7811§ion_no=N01§ion_no2=N05&page=1&keyfield=jeonbu&sw=Array&key=skinrx
안나수이 브랜드 홈페이지 http://www.anna-sui-cosmetics.co.kr
http://www.jangup.com/detail.php?number=42238&thread=21r01
http://www.shinramyun.com
http://blog.naver.com/kmigael?Redirect=Log&logNo=40126531273
http://tvcf.co.kr/AdZine/View.asp?Idx=4646&Page=1
http://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5100394&ctg=1700&tm=
http://cn.moneta.co.kr/Service/stock/ShellView.asp?ArticleID=2011041910393602115&LinkID=510&NewsSetID=4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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