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정의 및 성공 실패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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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내부마케팅의 기본개념
2.직원 중요성 인식
Good : 스타벅스 Bad : FOXCONN
3.내부 마케팅 상품 개발
Good : 컨테이너 스토어 Bad : KTX
4.고객 지향성
Good : 스튜레오나드 Bad : 피죤
본문내용
내부마케팅 성공요건
직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


내부마케팅이 전략적 관리의 주요한 부분으로 인식


내부마케팅 과정에서 조직구조나 경영층 지원이 충분


최고경영층의적극적 지원


스톡옵션 개념의 빈스톡(bean stock)
기업경영에 적극 참여 및 의사반영
일하기 좋은 기업,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성공 원인


종업원의 성격 및 종업원간 관계를
가장 중요시하는 독특한 직원 채용 방식
종업원에게 질 좋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

3. 고객지향성
;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서비스 마인드를 높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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