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혁신 사례 기업(IBM, XEROX 제록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 IBM / XEROX
2.혁신 전 상황
3.혁신 과정
4.혁신 결과
5.결론
본문내용
비즈니스 모델 - end to end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
가치관 경영- 밸류잼을 통한 직원들의 관여 도모
스마트 플래닛 - 똑똑한 지구 만들기


연구개발투자 - IBM의 기술 판매
온디맨드 비즈니스 - e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회사와
파트너, 공급자 및 고객으로 확대


기업 문화 강화 - 종신고용 폐지로 경영상태 개선
고부가가치 전환 - 고부가가치 사업 투자 ↑
사업 포트폴리오 - 레노버 그룹과 제휴를 통해 성장



혁신 대명사 IBM 'IT공룡' 눌렀다

끊임없는 기술개발 통해 MS 제치고 시가총액 2위에 올라
올해 창사 100년을 맞은 IBM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변신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시가총액 2위 자리를 꿰찼다.

-서울경제 2011.09.30

“IBM의 시가총액이 MS를 누른 것은 PC사업 중심으로 움직였던
IT업계가 방향을 전환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PC를 넘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사업 초점을 맞춘 애플이
주식시장에서 지난해 MS와 IBM을 뛰어넘은 것과 같은 맥락”

-블룸버그 통신


-1906년 소규모 인화지 제조업체 Haloid사 (Xerox Corp.의 전신)로 출발
-1956년 영국의 The Rank Organization Ltd와 합작하여 Rank Xerox 설립
-1958년 건식 복사기 모델 914개발
-1961년 현재의 회사명인 Xerox로 상호 변경
-1962년 Rank Xerox가 일본의 후지필름과 제휴하여 Fuji Xerox 설립
-1968년 포춘 500대 기업으로 선정
-1974년 한국 동화 산업과 일본 Fuji Xerox의 합작으로
코리아제록스 설립(현 한국후지제록스)
-1989년 제 2회 말콤 발드리지 품질 대상 수상
-2001년 저가형 복사기 xerox180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혁신 사례연구(제록스와KOTRA의 경영혁신)
  • 목차1.서론1)경영혁신의 정의2)경영혁신의 필요성2. 본론-국외사례-1)제록스의 경영혁신▸문서(document)관리를 통한 지식경영▸제록스 전문 서비스(Xerox Professional Service)▸품질향상과 인사관리2)그외 사례▸애플-ipod▸도요타 - 생산성과 원가 경쟁력 -국내사례-1)KOTRA의 경영혁신▸조직의 혁신▸운영시스템의 혁신▸성과평가 시스템2)그외 사례▸하이트 맥주3.결론Ⅰ. 서론 기업을 둘러싼 대내외 여건이 나빠지고 앞으로의 경기회복 여부도

  • [인적자원개발론] 제록스 `Xerox` Empowerment 사례분석
  • Xerox Corporation(1990~1999)○ Empowerment의 도입디지털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 체제로 돌입하면서 . 제록스는 IBM등의 후발 주자에게 밀리지 않기 위하여 종전보다 더 까다로워진 고객에게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시할 만한 확고한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제록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새로운 시장 체제 하에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지식의 창출과 수집. 조직과 구성원 개인 지식의 활용. 지식의 재활용 등 세 가지 지식 전략을 바탕으로 지식주도의

  • 세계 10대 전자기업
  • 기업문화와 경영방침)- http://blue.nownuri.net/~personak/html/9809/980910.htm(앤드류 그로브에 대해서)-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query=%C0%CE%C5%DA(인텔의 이미지들)- http://www.intel.com/newsgroups/index.htm (인텔 뉴스그룹 )- http://news.naver.com/newsread.php?oldid=2002092300001031002&s=2&e=240(무어의 법칙)- 제록스 -Ⅰ. 서 론 성공적인 경영혁신과 품질문화 조직개발전략을 추진하여 2002년 세계 500대 기업중 120위를 차지한 제록스(Xerox)는 총자산 288억 1400만 달러(1999),

  • [HRD] 제록스 Empowerment 엠파워먼트와 문제해결
  • Xerox Corporation(1990~1999)○ Empowerment의 도입디지털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 체제로 돌입하면서 . 제록스는 IBM등의 후발 주자에게 밀리지 않기 위하여 종전보다 더 까다로워진 고객에게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시할 만한 확고한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제록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새로운 시장 체제 하에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지식의 창출과 수집. 조직과 구성원 개인 지식의 활용. 지식의 재활용 등 세 가지 지식 전략을 바탕으로 지식주도의

  • `지식경영과 특허전략``의 간호관리의 적용
  • 경영자에게 던져진 새로운 도전 과제         * IP 자산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기업의 운명을 결정한다.         - 오늘날 경제에 있어서 경쟁 우위는 시장의 지위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모방하기 어려운 지식 재산과 그것들을 배치하는 방법에서 나온다. 어떻게 이러한 능력과 지식 재산을 형성하고 배열하는가가 기업의 사업적 성공과 경쟁적 결과의 모양새를 완전히 바꾸게 될 것이다. 1. 혁신을 이끄는 새로운 유형의 최고 경영자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