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ERIS분석 및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카카오톡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카오의 경영전략,브랜드확장전략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과 느낀점연구
-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의 문제점과 향후전망및 카카오톡 국내시장 성공요인분석
- [카카오톡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카카오톡의 마케팅 SWOT,4P,STP 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전망과 향후경영전략 제안
- [카카오톡 보이스톡] 무료 통화 미치는 파장 - 통신망 중립성 찬반논란과 문제점, 사용현황, 해외사례, 해결방안 분석
- 목차
-
1. 개요
1.1 카카오톡이란?
1.2 카카오톡의 특징
2. 사업 현황
2.1 가입자 현황
2.2 수익구조
2.3 해외 시장 개척
2.4 경쟁업체
3. ERIS 모델
3.1 카카오톡 ERIS 모델
3.2 기업가 요인
3.3 자원과 역량
3.4 산업환경
3.5 전략
3.6 VP 벤처기업의 경영성과
4. 향후 전망
4.1 업계현황
4.2 Position
4.3 Trend
4.4 Risk
4.5 대응방안
- 본문내용
-
2) 카카오 특징
기존의 휴대폰 메신저와 인터넷 SNS의
장점을 결합했음
한, 영, 일어 지원으로 해외 사용자도
편리하게 카카오톡 이용 가능
1:1 채팅은 물론 여러 친구와 동시에
이야기하는 그룹채팅
문자, 사진, 동영상 등 전송가능
카카오톡 설치한 친구들을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추가
-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으로 간편하게
채팅친구 등록 등
2) 수익구조
-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같이 가라
(카카오톡 수익과 관련하여 김범수의장의 말)
- 카카오톡 선물하기
(음악, 도서, 티켓 등을 선물하거나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 기능
- 3년간 100억 투자 했고, 기업가치 1000억이지만, 현재는 수익보다는 사용자 급증에 대처가 시급
(수익보다 시장 선점이 중요)
- 향후 수익 창출은 이용자들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실시(배너 광고 등)
Mobile Instant Messaging(MIM) 란?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한 문자(사진/동영상) 공유 및 채팅서비스
데이터무제한요금제와 WiFi 망에서의 무료서비스를 활용하여 기존 음성, 문자 시장을 잠식
스마트 폰 열풍 속에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Needs 와 맞물려 급속히 시장 확대 중
Mobile Instant Messaging(MIM) 업체 현황
MIM사업자 : 통화 불량 및 서버 비용증가에 대한 리스크를 가지고 있음
망 사 업 자 : 트래픽 증가 및 통화 수익이 감소되는 부담을 가지고 있음
개인 개발자는 물론 대형 포털업체 그리고, KT 등의 통신사업자 등이 치열하게 경쟁 중
네 이 버 톡 : 차별화 실패 및 폐쇄적인 연동(네이버 서비스 Only)으로 실패
mVoIP와 결합한 마이피플(DAUM)의 경우 빠른 성장세를 보임(350만명 다운로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