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스타벅스(Starbucks)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선정이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의 사명(경영목표)
경영목표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1. 다양한 지역사회 참여 활동
2. 윤리적 원두구매
- 윤리적 원두 구매 및 거래
- 공정무역 인증
3. 환경보호활동
- 지구온난화 방지 & 에너지 절약 & 친환경 매장 설계
- 친환경 원두 사용 & 원두 찌꺼기 재활용
- 일회용 컵 없는 매장
4. 기타
- 윤리 경영보고서 발간
- 글로벌 봉사활동
- 스타벅스 재단(YOUTH Action Grant) 설립
- 윤리경영 핫라인
스타벅스의 비윤리적 경영
1. 이스라엘 전쟁 자금 및 무기 지원
2. 임금 문제
3. 음식물쓰레기 처리 문제
인터뷰
설 문 지 (설문인원30명)
- 본문내용
-
스타벅스 코리아
회사명/영문 : 주식회사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Starbucks Coffee Korea Co., Ltd.
본 사 주 소 : 서울시 중구 소공동 87-10(100-070)
업종명/소속 : 비알콜 음료점업
대 표 자 명 : 이석구
설 립 일 : 1997-09-10
신세계 계열사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99년 1호점을 오픈 함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모든 매장이 대리점이나 가맹점이 아닌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화적으로 그 시기에는 테이크아웃 커피 문화가 자리 잡혀있지 않던 시기였으며 이 문화를 정착시키고 알리기 위해 당시 직원들이 출퇴근 시에 테이크 아웃 커피를 들고 다니는 노력을 다했고 현재는 길거리 어디서나 쉽게 커피전문점으로 찾아볼수 있을 정도로 테이크아웃 커피 문화가 널리 퍼지게 되었다.
1997년 9월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 그룹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 법인 설립
1999년 7월 스타벅스 커피 1호점인 이대점 오픈
합작법인 출범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회사명 변경 . 대학로점, 강남점,명동점을
비롯한 10호점 매장 오픈
자료평가
- 내용이 조금 부실한 것 같다
- hwani1***
(2012.06.26 22:34: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