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센 Whisen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WHISEN 소개

3.3C 분석

4.4P 분석

5.성공요인

6.Q & A
본문내용
기 업 명 : LG전자 주식회사
업 종 : 제조업
주요사업 : 가전제품, 정보통신기기 및
핵심부품 제조, 판매
설립일: 1958년 10월 1일(금성사)

- 지구 온난화 등으로 꾸준히 성장
- 중국 미국 동남부 유럽 등의 지역에서 에어컨 판매가 증가





THREAT (위협)

① 치열한 경쟁시장
② 과잉공급으로 저가 제품 난립
③ 에어컨부품  원료 가격 상승
④ 개도국의 사회 간접 자본의 미비
⑤ 수출국 자국민 저항


하이얼은 중국 최고의 기업

하이얼은 중국 정부의 투자와 고급인력 지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기업 중의 하나이다.

1984년 파산위기 때 지금의 총재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영입


2000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 중국기업으로는 최초로 냉장고
생산공장

2004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100대 글로벌브랜드 가운데 중국 브
랜드로서는 유일하게 하이얼 선정

2009년 Euromonitor International의 글로벌 일류 기기 브랜드 순위에서
5.1%의 소매 시장 점유율로 브랜드 점유율 1위

20~40대소비자의 가전제품
구매행동 결정요인 가전제품 구입시 정보원
06년 07년 06년 07년
1.브랜드 명성 30.6% 31.2% 1. TV 광고 55.5% 61.9%
2. 품질 24.4% 24.8% 2. 주위사람 권유 58.4% 54%
3. 가격 20.6% 24.3% 3. 영업 사원 30.1% 44.5%
4. A/S 20.4% 16.3% 4. 매장 내 비교 39.4% 43.9%
5. 신문 광고 27.9% 25.8%


소비자 대상의 Promotion



① 제품 및 가격 부문과 통합적 운영
② 소비자 대상 판촉물 제작
③ 고객밀착마케팅
④ 경쟁력을 갖춘 제품에 대한
집중적 홍보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 성공/실패요인 분석1) 성공요인 분석지금까지 LG WHISEN 에어컨의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을 중국에서의 진출 전략을 통해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석해 보았다. 즉 충분한 사전 조사에 입각한 소비자의 needs에 대한 정확한 이해에서 시작하여 기업 역량과 시장의 수익성을 고려한 마케팅 목표의 선정과 STP의 단계적인 접근, 그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수립과 실행을 비롯한 지속적인 관리 등 체계적으로 마케팅을 실시해 왔다. LG의 중국 시장 진출이 시사

  • [국제마케팅] LG WHISEN(휘센) 에어컨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 -중국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마케팅 사례발표보고서2006년 11월 30일 (목)-목차-1. 사례선정 동기2. 기업소개1) 휘센이란?2) 연혁3) 수상이력4) 재무상태(LG전자사용)5) 조직도3. 환경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8. 결론9.참고자료-사례분

  •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성공전략 분석(A+)
  •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주제선정 배경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선정 동기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결

  • [해외 직접 투자 전략] LG전자 휘센(WHISEN)에어컨 해외진출 사례 및 마케팅 전략
  • WHISEN) 소개 (1)브랜드 소개 (2)휘센 History(3)드림에어 프로젝트 II.본론10~281.LGETA의 설립배경2.휘센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1)내부 환경 분석(2)외부 환경 분석3.휘센의 해외진출 사례(1)진출 국가현황 (2)진출 국가별 전략4.휘센의 마케팅 전략(1)SWOT분석 (2)STP전략(3)마케팅 믹스(4P분석)III.결론.29~311.휘센의 성공 / 실패 요인 분석2.휘센의 문제점 분석 및 발전방안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