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의 종류와 현황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광고의 특징, 종류, 현황, 인터넷 광고의 발전방향에 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인터넷광고란?

2. 인터넷광고의 특징
1) 광고 분량의 제한에서 탈피
2) 광고의 능동적 접속성과 수용자의 선택성
3) 즉각적인 반응성
4) 텔레마케팅 능력
5) 대고객 서비스로 활용
6) 체험쇼핑

3. 인터넷광고의 종류
1) 인터넷광고 유형 분류
2) 인터넷광고의 종류

4. 인터넷광고의 현황
1) 인터넷 이용 현황
2) 인터넷광고 실태분석
3) 인터넷광고의 시장 추이
4) 국내 매체 별 및 플레이어 별 광고 규모
5) 인터넷광고 전망

5. 인터넷 광고의 발전방향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인터넷광고란?

인터넷광고란 인터넷이라는 컴퓨터 통신망의 소프트웨어를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를 총칭함, 여기서 인터넷 네트워크의 운용프로그램과 서비스 매체에 따라 협의의 인터넷광고와 광의의 인터넷광고로 구분할 수 있음.

(1) 협의의 인터넷광고
광고주가 특정 사이트에 자신의 광고용 배너를 게재하거나, 검색엔진이나 다른 사이트에 자신의 사이트를 링크시키고 그 대가를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광의의 인터넷광고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 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의미한다.

2. 인터넷광고의 특징

1) 광고 분량의 제한에서 탈피

- 기존 매스미디어 광고에서는 광고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 때문에 광고에 포함되는 메시지의 분량이 항상 제약을 받아 왔음.
- 그러나 인터넷 광고는 컴퓨터의 DB나 홈페이지처럼 광고내용을 마음대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무한대로 광고내용이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음.
참고문헌
• 홍진배(2011)「新유형 인터넷·모바일 광고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본격 조성」
• 김재필(2011)「NFC 를 활용한 개인정보 기반 모바일 광고의 미래와 과제」KT 경제경영연구소
• 한국인터넷진흥원(2009)「인터넷광고 관련 국내·외 법·제도 동향 조사·분석 위탁용역」
• 김희정(2009)「인터넷광고 관련 소비자피해실태 조사연구」한국인터넷진흥원
• 오창호 외(2005)「인터넷광고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방안 연구」한국정보사회진흥원
• 한국인터넷광고심의기구(2010)「인터넷광고산업 동향 리포트 제2호」
• 이한나(2010)「중국 인터넷 광고의 발전과 문제점 연구」중앙대학교 대학원 논문
• 「2012년 광고시장, 인터넷만 성장 신문·방송 약세」노컷뉴스, 2011.12.13
• 「인터넷신문 광고 선정적… '심의 필요'」아시아투데이, 2011.11.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트분석]인터넷쇼핑몰에 대한 분석
  • 목차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2. 인터넷 쇼핑몰의 여러 가지 장점3.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 현황과 이유4. 인터넷 쇼핑몰의 종류1) 종합 쇼핑몰2) 특화 쇼핑몰3) C to C 중개 쇼핑몰5. 사례 분석- LG e shop1) 왜 LG e shop을 선정했는가2) 빠른 성장 원동력3) LG e shop의 차별화된 전략6.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 방향1) 전시장 위주의 형태2) 특화 및 전문화 경향3) 기술적 측면의 발달7. 결론- 논의를 마치며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우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및 스페셜 경매 등 새로운 부가서비스가 개발되었으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 일반적으로 인터넷 회사들이 주요한 수익원으로 생각하는 광고매출에 대해서도 ㈜옥션은 실질 구매력이 있는 특화된 회원층을 두텁게 가지고 있으며, 이들의 잦은 사이트 방문과 높은 체류시간으로 인해 광고주들에게 양질의 전문화된 사이트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옥션은 안정적 수익기반들을 가지는데 반해 이에 따른 비용 부담이 적음에 따라 높은 이익을 실

  • [대중매체]인터넷방송의 문제점과 대책.
  • 인터넷 또는 인트라넷에서 실시간으로 음성, 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볼 수 있게 한 기술이다. 이 기술은 1995년 이후 급격히 발전하여, 오늘날에는 인터넷상에서 동영상, 오디오 및 멀티미디어를 보고 듣는데 필수적인 기술로 인식되고 있다. ③ 네트워크의 고속화/대용량화 최근 초고속 망의 급속한 보급은 일반 가입자들의 인터넷 접속 환경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한국통시느 하나로통신, 두르넷 등의 ADSL, 케이블 모뎀들을 이용한 고속 인터넷

  • [대중문화]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케이블 TV,위성방송,HD TV,인터넷 방송)
  • 현황케이블TV의 문화적, 산업적 가치케이블TV의 해결과제와 발전방향Ⅲ. 위성방송1. 직접위성방송의 개념 및 특성2. 직접 위성방송의 발전3. 직접위성방송에서 디지털위성방송 시대로의 전환4. 우리나라 디지털 방송의 현황디지털 위성 방송의 해결 과제, 전망과 미래Ⅳ. HD TV1. HDTV 와 SDTV2. 디지털 TV 전송 방식 관련 이슈Ⅴ. 인터넷 방송1. 인터넷 방송의 개념2. 인터넷 방송의 역사3. 인터넷 방송 현황인터넷 광고의 미래Ⅵ. 결말Ⅰ. 뉴미디어1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발전하여 시공을 초월한 21세기 Global Education을 주도함을 목적으로 한다. 1998년, 21세기의 열린교육을 주도할 이화 사이버 캠퍼스(Ewha Cyber Campus)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최첨단의 멀티미디어 웹 컨텐츠를 개발하고, 인터넷강의 교재개발을 지원하며, 관련 인프라를 운영함으로써 이화 사이버 캠퍼스가 미래교육의 장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하며,나아가 국내외의 평생학습기관으로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한다.강좌의 종류(1) 정규강좌(비공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