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의 종류와 현황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광고의 특징, 종류, 현황, 인터넷 광고의 발전방향에 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인터넷광고란?
2. 인터넷광고의 특징
1) 광고 분량의 제한에서 탈피
2) 광고의 능동적 접속성과 수용자의 선택성
3) 즉각적인 반응성
4) 텔레마케팅 능력
5) 대고객 서비스로 활용
6) 체험쇼핑
3. 인터넷광고의 종류
1) 인터넷광고 유형 분류
2) 인터넷광고의 종류
4. 인터넷광고의 현황
1) 인터넷 이용 현황
2) 인터넷광고 실태분석
3) 인터넷광고의 시장 추이
4) 국내 매체 별 및 플레이어 별 광고 규모
5) 인터넷광고 전망
5. 인터넷 광고의 발전방향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인터넷광고란?
인터넷광고란 인터넷이라는 컴퓨터 통신망의 소프트웨어를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를 총칭함, 여기서 인터넷 네트워크의 운용프로그램과 서비스 매체에 따라 협의의 인터넷광고와 광의의 인터넷광고로 구분할 수 있음.
(1) 협의의 인터넷광고
광고주가 특정 사이트에 자신의 광고용 배너를 게재하거나, 검색엔진이나 다른 사이트에 자신의 사이트를 링크시키고 그 대가를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광의의 인터넷광고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 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의미한다.
2. 인터넷광고의 특징
1) 광고 분량의 제한에서 탈피
- 기존 매스미디어 광고에서는 광고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 때문에 광고에 포함되는 메시지의 분량이 항상 제약을 받아 왔음.
- 그러나 인터넷 광고는 컴퓨터의 DB나 홈페이지처럼 광고내용을 마음대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무한대로 광고내용이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음.
- 참고문헌
-
• 홍진배(2011)「新유형 인터넷·모바일 광고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본격 조성」
• 김재필(2011)「NFC 를 활용한 개인정보 기반 모바일 광고의 미래와 과제」KT 경제경영연구소
• 한국인터넷진흥원(2009)「인터넷광고 관련 국내·외 법·제도 동향 조사·분석 위탁용역」
• 김희정(2009)「인터넷광고 관련 소비자피해실태 조사연구」한국인터넷진흥원
• 오창호 외(2005)「인터넷광고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방안 연구」한국정보사회진흥원
• 한국인터넷광고심의기구(2010)「인터넷광고산업 동향 리포트 제2호」
• 이한나(2010)「중국 인터넷 광고의 발전과 문제점 연구」중앙대학교 대학원 논문
• 「2012년 광고시장, 인터넷만 성장 신문·방송 약세」노컷뉴스, 2011.12.13
• 「인터넷신문 광고 선정적… '심의 필요'」아시아투데이, 2011.11.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