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중심상담이론, 개념, 목표, 과정,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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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중심상담이론, 개념, 목표, 과정, 기술
목차
인간 중심 상담.


(1) 주요개념
rogers의 이론의 형성 단계
⒜ 비지시적 단계
⒝ 내담자중심 단계
⒞ 이론의 적용 단계
⒟ 인간 중심 단계

(2) 상담목표

(3) 상담과정

(4) 상담기술
① 공감
② 무조건적 존중
③ 진실성
본문내용
주요개념


인간중심 상담은 미국의 심리학자인 Carl Rogers의 이론에 근거하여 발전한 상담의 접근방법으로써 이 이론은 당시 Freud의 이론과 지시적 상담에 대한 회의에서 생겨나기 시작하였다. Rogers는 전통적인 이론들이 상담가의 지식과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클라이 언트의 생각은 덜 중요하게 다룬다는 입장에서..중략

상담목표


*청소년으로 하여금 충분히 기능하는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이다.
①안전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자신을 탐색하게 만든다...중략


상담과정


① 1단계: 경험에 대한 융통성과 거리가 필요한 단계.
- 클라이언트들은 지신을 드러내려 하지 않는다. ...중략

상담기술.


① 공감.
공감이란 상담가가 클라이언트의 생각, 감정, 경험에 대하여 상담가 자신의 주관적인 입 장에서가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듣고 반응하는 것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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