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G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G 소개
(1) 개요
(2) 이념
(3) 제품
(4) 연혁

2. P&G 글로벌경영
(1) 제휴
(2) 생산관리
(3) 물류
(4) 인재경영

3. P&G 글로벌사례
(1) 중국
(2) 북미
(3) 인도네시아
(4) 한국

4. 최종 결론
본문내용
창업자는 윌리엄 프록터(William Procter)와 제임스 갬블(James Gamble)이고 이들은 동서지간 이었다. 프록터는 양초 제조업자였고, 제임스 갬블은 비누 제조업자였다. 후에 그 둘은 장인의 권유로 1837년에 합병하였다. 19세기 들어 회사는 번창했다. 1859년 매출액은 1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유인 즉 P&G는 남북 전쟁 시기, 군수 물자를 계약을 따내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병사들로 하여금 P&G의 제품을 쓰도록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는 전쟁 후, 병사들은 고향으로 돌아가서도 계속 P&G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 하는 계기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 대부분의 가정에 전기가 들어가게 되자, 양초사업은 지양하는 반면에 1890년대에는 약 30 여 종의 비누를 제조하였다. 20세기 초, 프록터 & 갬블은 성장을 계속해나갔다. P&G는 해외에도 공장을 세우기 시작하였다. 신시내티에 있는 공장들만 가지고는 생산량이 늘어나는 수요를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회사의 경영진들은 생산하는 제품을 점차 다양화 하여 나갔다.
P&G는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자는 모토아래 계속해서 성장하여 현재는 약 300여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거대한 다국적 회사가 되었다. 또한 오늘날 약 180여 개국에 걸쳐 42억 소비자들이 P&G의 제품을 쓰고 있으며 전 세계에 80여개의 지사에 13만여 명의 다양한 국적의 직원들을 거느리고 있는 초대형 글로벌 기업이다. P&G는 다양한 사업영역과 제품군을 갖고 있으며, 이를 크게 5가지로 나누어 섬유 및 가정용품, 미용용품, 유아 및 가족용품, 건강용품 그리고 스낵과 음료이지만 점차 그 범위를 다른 사업부문까지 넓혀가고 있으며, 비관련 다각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www.pg.com
www.pg.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P&G 인재양성법 - 와다 히로코, 양은숙 역, 타임스퀘어, 2011
게임 체인져 - A.G.래프리, 램 차란, 정성묵 역, 21세기북스, 2009
브랜드 제국 P&G - 프레더릭 댈즐, 권오열 역, 거름, 2005
P&G Power - 찰스 L. 데커, 홍길표 역, 영언문화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성공요인 분석3P 프로그램의 성공요인은 무엇보다도 이것이 최고경영진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전 직원에게 책임을 부여했다는 점이다. 통제나 관리가 아닌 책임부여를 통해 전 세계의 사업장에 근무하는 모든 종업원들이 환경오염을 근원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동기 부여한 것이다. 그리고 성과에 대한 적절한 인정 및 보상시스템 역시 성공적인 3P 프로그램의 촉매제 역할을 하였다. 종업원의 창의력을 바탕으로 환경개선과 원

  • [국제경영]SK Telecom(sk텔레콤)의 해외진출전략
  • 국제 대규모 합병에서의 실패사례로써 지목되기에 이른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이 세계시장의 대세라고 볼 때 보다폰의 합병 사례에서의 문제점 분석은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실제로 주도권 합병이후 경영진은 인수기업 국가로 무게중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는 점 때문에 피 인수기업은 물론 피인수기업의 국가 및 노동자, 주주 등 이해당사자들로부터 강한 반발을 사게 돼 인수 이후 불확실성은 오히려 기업의 체력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P 전략”2) 글로벌 마케팅 전략3) 지역 마케팅 전략4) 광고 마케팅 전략2. 현지국 전략 1) 연도별 대략의 진입과정과 진입전략2) 유통구조의 선점 - “벤더”3) 철저한 현지인 분석을 통한 제품관리4) 품질 경쟁력의 확보5) 일본 시장의 특이성본론 Ⅳ. 종가집 김치의 대일 수출방식 분석본론Ⅴ. 일본시장 진출 성과 - 일본시장 진출 성과와 성공요인 - 사례 분석을 통한 종가집 김치의 미래종가집 김치의 문제점과 해결책, 발전방향 제시< 서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GMARKET-Catch Up전략-GMARKET목차1. Gmarket 소개2. Gmarket 성공사례분석3. Catch Up전략의 성공, 그 이후4. Gmarket의 향후 방향1) 회사개요2) 경영이념3) 연혁4) 경영성과1) 성공의 외부요인2) 성공의 내부요인3) SWOT4) 4P5) ‘옥션’ 따라잡기1) G마켓과 옥션 현황분석 2) 이베이 등장3) 기타 경쟁사 등장1) 합병의 이점2) G마켓 불안요인3) G마켓 향후 방향GMARKET발표내용 요약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를 추구하는 G마켓유통업발달, 초고속 인프라와 인터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세와 조직통제1. 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미국 명문대 MBA 현대차 배우기 미국 스탠퍼드대 경영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