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학교복지, 청소년 문화와 미디어에 관한 청소년 권리 파워포인트 PPT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디어와 학교복지, 청소년 문화와 미디어에 관한 청소년 권리 파워포인트 PPT. 원본 한글보고서도 함께 올렸습니다.
목차
Ⅰ. 청소년에게 미디어는 무엇인가
1. 욕구 해소의 도구
2. 소비 촉매제
3. 놀이
4. 관계 유지
5. 사회참여와 소통

Ⅱ. 미디어에 관한 청소년의 권리
1. 안전할 권리
2. 자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급받을 권리
3. 교육받을 권리
4. 자기의사를 표현할 권리
5. 미디어 소비에 관한 정보제공권
6. 공동체를 형성할 권리

Ⅲ. 청소년 문화와 모바일 미디어
1. 청소년 문화 개념
2. 청소년 문화 특징
3. 청소년 문화의 변화
4. 모바일 미디어와 청소년 문화
5. 모바일 미디어와 청소년 문화의 문제점

Ⅳ. YP(청소년스스로 지킴이)
1. YP(청소년스스로 지킴이)란 무엇인가?
2. YP 프로그램과 활동

Ⅴ. 미디어와 관련된 통계·현황(2006, 2007년 자료)

Ⅵ. 미디어와 관련된 아동·청소년 신문기사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청소년에게 미디어는 무엇인가
1. 욕구 해소의 도구
관계형
친구들과 소통, 만나기 위함
관계유지를 목적으로 함
오락형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서 미디어를 이용
오락의 도구로서 미디어 활용
정보 획득형
필요한 정보를 미디어를 통해 얻는 것
인터넷에서 자료 찾기, EBS 수강하기

2.소비 촉매제
- 기성세대의 관점 : 자신의 정체성을 생산의 관점에서 찾는 경향이 있음
매체를 접하는 것 : 광고로 소비를 촉발→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자신을 부각

3. 놀이
- 급속한 도시화 → 공동체 약화
- 아동·청소년들의 놀이에 대한 요구는 미디어로 해소
- 어릴 때부터 인터넷 게임과 애니메이션, 만화를 즐김
기존 놀이와 온라인 게임과의 유사한 공통 구조
→ 미디어에 의존하게 만듦

참고문헌
- 놀이미디어교육센터(www.gamemedia.or.kr)
-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 2009, 이혜원 외
- 한국정보화진흥원 (www.nia.or.kr)
- 한국청소년 개발원 편, 2007, ‘청소년 문화론’,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학교는 중학교에서 받은 교육의 기초 위에 공등 보통교육과 전문 교육을 목적으로 한다.에 근거한 고등보통 교육 중에서 전문 직업 교육에 속하며, 그 교육 목표는 상업과 경영에 관한 각 분야에 종사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두고 있다. 일찍이 고등학교 수준에서의 상업교육 목적은 시대와 사회변천 및 문화적 배경에 따라 달라져 왔으며, 학교 교육의 내용과 학생들의 수준 및 사회적 환경에 따라 각각 달라질수 있다. 그러나 교육의 목적은 하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학교/사회복지/생활재활교사)92. 자기소개서(효성/영업/경력)93. 자기소개서(DVS코리아/구매/신입)94. 자기소개서(INI스틸/기획/경력)95. 자기소개서(INI스틸/생산관리/신입)96. 자기소개서(KTF/마케팅/경력)97. 자기소개서(LG CNS/시스템엔지니어/신입)98. 자기소개서(LG건설/건설현장/신입)99. 자기소개서(건축/LG건설/신입)100. 자기소개서(LG상사/마케팅/신입)101. 자기소개서(LG상사/패션디자이너/경력)102. 자기소개서(LG생활건강/마케팅/영업/신입)103. 자기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권리가 명시된 것이며 일상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지만 일반인들에게는 법은 아직 딱딱하고 근접하기 어려운 것이란 인식이 일반화되어 있기에 법이 바로 서는 나라, 일반화와 대중화가 이루어지는 나라를 만드는데 제 나름의 역할을 해내기 위해 법학과를 지원했습니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에서 전공과목을 충실히 이수하면서 이론 및 법률실무에 관한 전문지식을 쌓았으며 졸업 후 사법연수원에 들어갔습니다. 제 삶의 방향과 기준

  • [결혼학] 동성 커플에 관하여
  • 9197189참고 사이트친구사이 (동성애 커뮤니티 사이트)http://chingusai.net고파스 (고려대학교 커뮤니티 사이트)http://www.koreapas.netKQCF (퀴어문화축제 안내 사이트)http://www.kqcf.org/한겨례 신문http://www.hani.co.kr/프레시안http://www.pressian.com/법무부 사이트http://www.moj.go.kr/참고 도서한국인의 생활과 법 (법무부 저)나는 아직도 금지된 사랑에 가슴 설렌다 (홍석천 저)동성애 (공자그 드 라로크 저 / 정재곤 역)Is it a choice? (에릭 마커스 저 / 컴투게더 역)

  • [청소년육성제도론] (만점레포트)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 운영되는 청소년시설을 본인 주변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시설을 선정하여 시설을 직접 방문하거나 시설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를
  • 청소년사업, 특화사업, 상담복지사업, 교육문화사업 이상 총 4개의 단위사업으로 분류되며 각 사업의 세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2-1) 청소년사업 : 서초구 청소년의 문화, 교육 등의 활동 진행, 균형 잡힌 민주시민으로서의 청소년 활동을 지원한다.청소년사업 프로그램명내용비고서초구청소년 참여자치센터 ‘T=I’ 자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활성화하여 서초구 청소년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역량을 강화8개 동아리 운영Happy Youth 시민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