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화물 물류운송회사 성공기업 사례분석 페덱스 FEDEX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omething special in FedEx logo / P.2

2. FedEx의 시작은? / P.2

3. FedEx 프레드 스미스 회장󰡒시도와 실패, 두려워하지 않는다󰡓/ P.3

4. FedEx 운영체제 / P.5
(1) HUB and SPOKE의 개념
(2) 주요 서비스별 특징
(3) 정보 시스템
(4) 기타 서비스

5. Federal Express 사례가 주는 전략적 교훈 및 결론 / P.10
(1) 변화에 대한 최고 경영층의 인식
(2) 종업원에 대한 교육 훈련의 강화
(3) 필요한 기술의 확보
(4) 고객 반응 조사
(5) 제품차별화를 위한 정보의 사용
(6) 경쟁력있는 전문 분야에 집중

6. FedEx의 인사제도 / P.11

※참고문헌 / P.14


본문내용
범세계화 시대에 필수인 영어, 그리고 토익점수 800점이 넘지 않으면 입사 원서조차 낼 수 없는 현실 속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불과 몇 달 전 첫 토익 시험의 성적표는, 그 동안 믿어왔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순식간에 자만이었음을 알려줬죠. Listening 연습을 위해 CNN을 시청하지 아니할 수가 없었던 저는 우연히 광고를 보던 중 FedEx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영어가 잘 들리지 않아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르지만 화면 속에 보이는 FedEx라는 회사는 무척 호감이 갔습니다. 광고 내용은 이렇습니다.
택배 직원이 우편물을 들고 바다처럼 넓어 보이는 강 앞에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이 곳을 건너야 목적지에 갈 수 있나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에 빠져있을 때 바다 속에서 나무판을 든 동료직원들이 나타나 간이 다리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이 광고를 통해 FedEx라는 회사의 의지를 엿 볼 수 있었습니다. 남들은 못 가는 곳일 지라도 그들은 스스로 길을 만들어 하루 빨리 배송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FedEx가 정말로 없는 다리를 새로 만들어서 까지 배송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언제나 최선을 다해 배달하겠다는 비장한 각오가 광고에 풍기고 있었으니 얼마나 멋집니까.
마침 물류관리론 수업의 레포트와도 맞아떨어져 FedEx라는 운송 회사를 조사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레포트일 것이나 열심히 썼으니 교수님의 따뜻한 지도 부탁드립니다.


1. Something special in FedEx logo.










E자와 x자 사이에 있는 화살표가 숨어있다.

"The arrow was indeed intentional as a secondary design element. It`s a neat, interesting visual bonus. The arrow is intended to communicate movement, speed and dynamic nature of our company. "
- Federal Express Corp. 대변인인 Jess Bunn -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인터넷 검색
2) Federal Express
김태현 교수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출처 - 물류 매거진(200206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fedex(페덱스) 기업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운송 시장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FedEx사를 선정하여 물류의 전반적인 흐름과 발전 과정을 분석하고자 합니다.목 차Ⅰ. 서 론1. 회사 소개2. 연 혁3. 조직 구조4. 운송 ․ 물류업에서의 현황Ⅱ. 본 론1. FedEx의 기업 운영(1) 기업 문화(2) 인사 및 운영 SYSTEM(3) 마케팅 전략2. DHL과의 비교 분석(1) DHL 소개 ( FedEx와 주요특징 비교)(2) 7S (FedEx & DHL)(3) 홉스테드 모형 분석 (FedEx & DHL)Ⅲ. 결 론FedEx의 성공 사례가 주는 전략적 교훈 및 요약 Ⅰ. 서 론1. 회사

  • FedEx 기업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FedEx 회사 소개 FedEx 연혁 FedEx 조직구조
  • 운송 시장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FedEx사를 선정하여 물류의 전반적인 흐름과 발전 과정을 분석하고자 합니다.목 차Ⅰ. 서 론1. 회사 소개2. 연 혁3. 조직 구조4. 운송 ․ 물류업에서의 현황Ⅱ. 본 론1. FedEx의 기업 운영(1) 기업 문화(2) 인사 및 운영 SYSTEM(3) 마케팅 전략2. DHL과의 비교 분석(1) DHL 소개 ( FedEx와 주요특징 비교)(2) 7S (FedEx & DHL)(3) 홉스테드 모형 분석 (FedEx & DHL)Ⅲ. 결 론FedEx의 성공 사례가 주는 전략적 교훈 및 요약 Ⅰ. 서 론1. 회사

  • [경영학] 패댁스 FedEx 조직구조 및 인사 운영방침, 조직문화,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 회사는 현재 640여대의 항공기로 세계 215개국을 연결하는 화물 특송사로 발전했다. 지난해 페덱스 전체 매출은 250억달러였다. 국제적인 운송, 인터넷 상거래, 물류망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계열사로는 국제 특송을 담당하는 페덱스 익스프레스,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덱스 그라운드, 트럭 화물배송을 담당하는 페덱스 프레이트 등이다. 이 중 페덱스 익스프레스는 3일 안에 세계 각국에 화물을 배달하는 국제 특송 배달서비스를 실시하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head-skin body whole-border whole-body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110091342034 국제 물류-TPL(Third-party logistics)-가. TPL (3자물류)에 관하여나. 사례연구 1) 페덱스다. 사례연구 2) DHL라. 사례연구 3) 국내시장 동향 마. 새로운 시도 FPL (4자 물류)바. TPL의 미래와 발전 방향가. TPL (3자물류)에 관하여1. 3자 물류의 정의 3자 물류(third-party logistics, 3PL)는 원재료의 조달에서 완제품의 소비에 이르는 공급체인(Supply Chain)상의 전체 물류기능 또는 일

  • [물류서비스]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분석
  • FedEx 7. FedEx 한국지사, 한국화서비스 박차 8. FedEx-물류관리의 해결방안! FedEx솔루션9. FedEx의 SCM 전략  10. 지식경영 성공사례와 IT 활용:유통분야11. 페덱스 SWOT 분석 1. FedEx 란 어떤 기업인가?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페덱스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합니다. 하루에 33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