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일과 채소로 좋아하는 자동차를 만들어 보아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 계획안

결론

본문내용
활동주제

여러 가지 운송수단의 소리를 탐색한 후 식재료를 활용한 탈것 만들기

활동명

과일과 채소로 좋아하는 자동차를 만들어 보아요

활동목표

* 여러 가지 자동차 소리를 듣고 어떤 소리인지 탐색함으로 소리의 다양성을 익힌다
* 과일과 야채를 분해하고 다시 조립함으로 소근육 발달을 도와줄 수있다.
* 과일과 야채를 탐색함으로 형태의 다양성을 익힐 수 있다.
*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적극성을 증가시킨다.
* 탈것과 식재료의 형태를 비교하여 형태의 유사성에 대해 인식 할 수 있다.

소요시간

약 1시간 25분

준비물

-다양한 운송수단의 효과음 준비
(헬리콥터 프로펠러 소리 , 지하철소리, 자동차경저음, 자동차 충돌 소리, 오토바이 소리, 비행기 이륙할 때 소리, 기차소리 등등)
- “난 자동차가 참 좋아” 동화책 준비(마가렛 와이즈 브라운 글)
- 식재료 ( 피망, 바나나, 방울토마토, 당근, 감자, 호박, 오렌지, 고구마 긴거, 깻잎 등)
- 이쑤시개, 나무젓가락, 칼 준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개발함으로서 하나님과 이웃을 섬기며 자연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다. 이때 교사는 성령의 역사가 없이는 이 모든 것을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깨달을 수 없음을 알아야 한다.2. 기독교 유아교육의 범위기독교 유아교육에 대한 협소한 이해는 기독교 유아교육 범위에 대한 오해에서도 비롯된다. 우리나라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실태조사의 결과를 보면 교사들의 50% 이상이 일반적인 교육과정의 내용에다 1주일에 한번 예배를 드

  • 생태유아교육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계획안00
  • 유아교육 현장이 과연 아이와 놀이를 중심으로 행하여져 왔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까. ‘그렇다’라고 대답할 자신이 없을 것이다. 그 이유는 어른들의 논리와 요구에 맞추어 계획된 공간과 시간, 프로그램 속에서 실종되어 가는 아이들의 모습과 교육의 수단으로 전락해버린 아이들의 놀이를 보아왔기 때문이다.최근에는 이러한 기존의 유아교육에 대한 반성과 함께 새로운 유아교육 패러다임에 대한 요구의 목소리가 높다. 사람과 자연이, 사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프로그램 운영시 어려운 점 86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 87 R 유치원의 하루일과 92 연령별 각종 식품군의 1일 적정 급식 빈도와 1회 섭취 분량 172 3-5세 유아의 하루식사중 적정 열량 배분률 174 한국 유아의 1일 영양 권장량 175 급식구성 기준 및 고려사항 178 건강관찰표 182연구요약본 연구는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에 관하여 교육부로부터

  • [유아환경교육] 생태학적위기 극복을 위한 유아환경교육
  • 만들어지고 환경 교과가 정식으로 가르쳐지는 괄목할만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학교 환경교육은 분명한 철학적 바탕이 없이 파편화된 지식교육에 머무르고 있는 실정이다.외국의 경우와 같이 야외 활동과 자연과학에 대한이해, 소비주의에 대한 극복과 대안, 환경 윤리, 여러 가지 현실 참여방안 등 체계적인 교재와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해야 할 것이다.2. 유치원 환경교육의 나아갈 방향-앞으로 나아갈 유치원 환경교육의 방향으로는 생명존중

  • [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특징, 판별, 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감각장애, 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모방놀이, 조기교육, 발달치료교육, 편식지도
  •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고, 방법적인 면에서 다른 어떤 프로그램 방법보다 언어력 증가에서 강한 특성을 보였다. 이러한 예는 반복에 의한 모방놀이가 언어를 포함한 아동의 인지적 측면을 발달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일이 된다.Ⅵ. 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조기교육자폐유아의 판별능력이 개선됨에 따라 자폐유아의 조기교육과 부모교육방법이 계속 개발될 것이다. 이와 같은 조기교육은 앞에서 제시된 구성요소 대부분을 포함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