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도서 `경청`-마음을 얻는 지혜-요약 및 느낀점과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실천과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결론

1. 요약

2. 느낀 점

3. 새롭게 배운 점

4. 나아가야할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먼저 기억이 나지도 않을 뱃속의 상태로 되돌아가 보자. 우리의 부모님들은 태아를 위해서 흔히 말하는 ‘태교’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 좋은 음식을 먹고, 좋은 것을 보는 등의 태교를 하기도 하며 또한 아이와 대화를 나누는 태담태교와 태아에게 좋은 음악 등을 들려주는 음악태교등도 있다. 이와 같이 청각에 비중을 둔 태교를 많이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태아의 감각 중에서 청각은 매우 일찍 발달한다. 임신 6주에 조금씩 귀가 만들어지기 시작해 임신 5개월, 즉 22주가 지나면 내이가 완성되며, 이때부터 어른과 거의 다름없는 청각을 갖게 된다. 이처럼, 우리는 이미 말하기에 훨씬 앞서서 들을 수 있는 능력을 먼저 얻는 것이다. 경청이 중요한 이유는 지금 나와 대화를 하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그 사람이 지금 어떤 상태인지, 어떤 기분 인지 등을 알고 대화를 할 때에 더욱 좋은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것들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상대방의 얘기를 들음으로 알 수가 있는 것이다. 또한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듯이, 상대방이 내 말을 잘 듣고 있다는 신뢰감이 형성될 때에 비로소, 상대방도 자신의 마음을 더욱 열고 이야기를 꺼낼 것이다. 우리는 이 과제를 통해서, 프레젠테이션이나 화술등 말하기 능력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의 시대에서 경청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아야한다



참고문헌
엄명용, 「사회복지실천 기술의 이해」, 학지사, 2008
이영호,「정신건강론」,2009
Barker, Larry Lee, 「(마음을 사로잡는) 경청의 힘」, 이아소,
Sullivan, James E, 「세상에서 가장 강한 힘: 경청」, 미다스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그램 개발] 자살시도경험 청소년의 자살재시도 방지 프로그램
  • 및 부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상담원이 청소년에 대하여 1:1로 학교 부적응, 학업 및 진로, 이성교제 및 친구관계, 학교폭력 및 비행, 약물, 가출, 왕따, 부모와의 갈등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학교나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집단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청소년육성센터는 자살예방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전반적인 청소년 문제들을 다루는데 주력하고 있어 지역사회 내 자살 예방 사업에 주요 역할을 하

  • 탈시설화와 지역사회복지의 역할
  • 복지사업의 필요성6) 재가노인복지시설7) 재가노인복지시설 현황8) 재가노인복지사업의 현황VI. 외국의 탈시설화 동향1. 영국의 탈시설화 영향2. 미국의 탈시설화 영향3. 일본의 탈시설화 영향VII. 케이스 매니지먼트VIII. 탈시설화의 문제점1. 케이스 매니지먼트의 개념2. 케이스 매니지먼트의 과정3. 케이스 매니지먼트의 원조 원리4. 케이스 매니지먼트의 의의5. 사례부터의 고찰VIII. 탈시설화의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발전방향1. 탈시설화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실천학문(practical science to oriented performance)이고, 동시에 조직의 발전적 변화를 유도하면서 성과중심의 가치를 중시하는 인본위주의적, 규범적 과학(humanistic, normative science)이라는 세 가지 관점으로 요약된다. 이러한 조직행동의 연구에는 행동과학의 이론적 기반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예측하며, 통제하는 학문이다, 조직행동연구의 기초로 관련 분야와 연구의 초점, 연구 방법과 접근 방법 및 일반적인 연구절차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

  • [사회복지] 사회복지행정에서의 수퍼비전의 평가와 사례
  • 및 사회사업교육의 통합적인 부분으로 수용되었고 또한 그 중요성이 인정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학습은 대상이 학생이던 또는 기관의 직원이던 간에 슈퍼비전이라는 매체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으로써 슈퍼비전은 전문적인 사회복지사와 사회사업가 양성을 위해 필수적인 절차이며 과정이다.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교육계와 사회사업실천계에서 수퍼비전은 학생실습을 중심으로 상당한 역사를 갖고 있지만 아직도 풀어야 할 많은 문제점들을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리 요약
  • 사회복지실천 적용)인간발달단계를 유아기(생후1년) - 초기아동기(1세~3세) - 유희기(취학전,3~5세) - 학령기(초등학교시절,6~사춘기) - 청소년기(10~20세) - 성인초기(20~30세) - 성인기(40~50세) - 노년기(60세 이후)의 8단계로 구분.발달의 개념과 원리발달은 일생에 걸쳐 점진적으로 일어나는 체계적인 변화이며, 신체, 심리, 사회적 영역에서 일어나는 전체적 변화를 의미한다. 이러한 발달은 첫째,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지고, 둘째, 전 생애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