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행정론] 고용노동부에서 운영 취업사이트 `워크넷`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목적

Ⅱ. 기존연구동향

Ⅲ. 연구모형 및 방법

설문지



본문내용

Ⅰ. 연구목적
한국일보 2011년 4월 13일 날짜의 기사에 따르면 청년 실업률은 지난 해 2월 이후 최고치인 9.5%를 기록했다고 한다. 고등학교, 대학교 혹은 대학원을 졸업한 20~30대 청년들이 구직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인터넷의 발전으로 구직에 대한 정보가 취업사이트를 통해 많이 노출되고 있음에도 청년실업률은 한국의 가장 큰 사회 문제로 떠올랐다.
이에 따라 정부기관인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워크넷"이라는 사이트의 중요성이 높아졌다고 보았다. "워크넷"은 1987년 취업알선 서비스를 주로 텍스트 위주로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1998년에 현재의 모습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하게 시작했다. 인터넷 서비스, 인트라넷 서비스, 수요자 워크넷을 주요 서비스하고 있고 일자리 정보, 인재정보, 직업적성 검사, 흥미검사, 사이버 직업 상담 등 역시 제공하고 있다. "워크넷"의 신설 목적이 구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과 여성 및 장애인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청년실업률이 증가하는 현 시점에서 "워크넷"이 제공하는 많은 정보가 실질적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가를 조사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취업사이트 '워크넷'에 대한 만족도"조사를 시행하기로 하였다.
본 연구의 궁극적인 목적은 "워크넷"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취업사이트의 정보서비스 발전을 추구하고 문제점을 파악한 뒤 개선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어 취업에 유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넷 마케팅은 전통적인 마케팅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확장하여 전통적인 마케팅을 새로운 방향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인터넷 마케팅은 .웹 과 메일 무선문자메시지 등과 같은 툴을 활용한 유무선 (Web) e- , (SMS)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모든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대중 마케팅의 마케 .팅 효율성은 측정이 어렵다.77 공식화 가 높다는 것은 새로운 사원의 고용 신제품 아이디 (Formalization) ,어의 심사 공식적인 시장조사의 수행여부의 결정 등과

  • [마케팅 전략] 크로커다일 4P 전략과 성공요인
  •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판매 적중률을 향상시키고 있다. 다단계 품질 관리 강화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활동 등을 통해 품질을 안정화 시키고 있으며, 다양한 트랜드의 신속한 반영을 통해 다양한 패션 취향의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멀티 컨셉을 전개하고 있다. 그리고 백화점 라인의 별도 기획을 통해 대리점과의 이미지를 차별화함으로써 이익률과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 시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연령대가 아닌 감성 소구 제품을 전개하고 신규

  • [소비자행동분석] 시니어 시장의 불편한 진실과 과제
  • 넷, 이메일, 엽서 작성 등의 업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단축 아이콘을 만들고, 소프트웨어 수를 40%로 줄여 기능을 단순화 시켰다. 또한 기계적 측면의 개선에 머물지 않고 PC 셋업을 대신 해 주는 방문 서비스, 무료 PC 사용 교육 등 시장을 키우기 위한 부가 서비스를 첨부했다. 일반 제품 시장에서의 시니어 소비자들의 가능성에 주목한 투자였다. 이처럼 시니어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 개발의 일환으로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이 많은 관심을

  • 청년실업 정책에 대한 고찰
  • 만족도평가 방법을 이용하였다. 구체적으로 청년실업구제정책과 관련된 기존의 단행본, 국내외 학자들의 선행연구 논문과, 노동부, 통계청, 한국노동연구원,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의 각종 간행물과 연구자료, 정부의 통계, 보도 자료를 활용하였다. 그리고 현 정책의 현황과 만족도 조사를 위해 정책관리기관방문(과천 정보센터 고객안내센터)과 설문조사를 이용하였다. 또한 정책분석틀은 정책대상 정책을 청년실업구제정책 중 국내취업을 목적으로

  • 청년실업의 현황 원인 정책 해결방안
  • 고용정보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국 대학생들의 2007년 평균 희망연봉이 2,949만원으로 취업 눈높이가 너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노동부 임금구조기본통계에 나온 대학 졸업 후 첫 일자리를 갖는 25~29세 대졸자 평균 연봉인 2,471만원보다 478만원이나 높은 수치이다.(한국일보.2007)한편 인크루트가 2006년 하반기 업종별 매출 10대 그룹 110곳을 조사해 발표한 대졸 초임 평균임금은 대략 3,000만원이었다. 하지만 조사대상 기업은 10이상 사업체(약22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