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리학] 북촌 한옥마을에 대한 관광객 만족도 조사-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연구의 목적
 이론적 배경
1. Pearce의 여행이력사다리 이론
2. Butler의 관광주기론
 연구 범위와 방법
1. 연구의 범위
2. 연구가설
3. 연구방법
 조사내용
1. 북촌의 역사

2. 관광지로서의 북촌
2.1. 관광지로서의 발전과정
2.2. 북촌의 관광자원
2.3. 관광객 현황
3. 설문결과 분석
3.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3.2. 여행형태에 관한 분석
3.3. 관광만족도에 관한 분석
3.4. 기술응답 분석
 연구결과
1. 가설의 검증과 개발 방향에 대한 제언
2. 결론
본문내용

서적
이후석, <<현대 관광의 이해>>, 학문사, 2002

논문
이영희, <관광지 라이프사이클에 관한 버틀러 모형의 검증>,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한국관광학괴, 2008
일본인 관광소비자 마케팅조사, 한국관광공사, 2007
임지현, 이계희, <여행경력프로필에 따른 한국과 일본 여성관광객의 추구편익 비교 연구>, 관광연구 제 25권 제 3호, 대한관광경영학회, 2010

홈페이지
북촌한옥마을 홈페이지(http://bukchon.seoul.go.kr)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홈페이지 (http://www.sta.or.kr)
종로관광카페 (http://cafe.naver.com/jongnotour)

기타
북촌관광안내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세계 관광1)관광 현황2)주요 관광산업3)문제점 및 현안 이에 대한 대응책4)결론관광현황 (인바운드, 관광수입, 관광지출)(1) 인바운드Table 1‐1 International Tourist Arrivals (Unit: million)Year20032004200520062007200820092010Tourist Arrivals697764808847903922880935(Source: www.tour.go.kr)Table 1-1를 보면 국제 관광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세계관광기구 (UNWTO)의 ‘세계관광 바로미터’ 에 의하면 해외 관광객이 도착 기준으로 2010년 1월부터 4월 까지의

  • [관광문화론] 세계관광 현황 분석 및 우리나라 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고찰-부산관광 국제화 방안 중심으로
  •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따라서 세계 관광의 흐름을 파악하고 관광 선진국의 성공적인 정책과 관광 프로그램 등을 알아두고 그 속에서 우리나라 관광의 문제점과 한계점을 파악하고 더 나아가 부산관광이 지금보다 더 발전하고 이를 국제화할 수 있는 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가에 대해 조사 할 것이다. Ⅱ. 본론2.1 세계 관광 1) 세계관광의 현황 ( Inbound/Outbound) 세계 관광 추이구분국제 관광객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조사해 보았다. 그리고 안동의 비해 낙안읍성 전통마을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조사ㆍ분석하여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자.2. 문화관광의 개념 및 유형세계관광기구의 정의에 의하면 협의의 문화관관이란 공연예술을 비롯한 각종예술감상관광, 축제 및 기타 문화행사 참가, 명소 및 기념품 방문, 자연ㆍ민속ㆍ예술ㆍ언어 등의 학습여행, 순례여행 등 어떠한 형태이건 문화적 동기에 의한 관광객들의 이동을 말한다. 광의로는 개인의 문화수준

  • [식음료] 한식세계화
  • 관광축제’10월 21일~27일 한국음식관광축제 주간 ‘2010한국음식관광축제’가 전주월드컵경기장, 전주한옥마을, 유명 음식 가 및 관광명소에서 개최되었다. 2010 한국음식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음식관광(味), 축제관광(樂), 문화관광(視)의 조화를 통한 ‘한국 음식의 브랜딩 및 세계화’를 위해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해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전북도 국가식품클러스터가 들어서는 익산 등과 함께 ‘한국음식관광축제’를 아시아 3대 메이저급 음식관

  • [관광개발] 5대궁을 활용한 문화관광상품 개발 방안
  • 관광 상품을 조사한 결과, 일반적인 방문코스는 청와대->경복궁->민속박물관->조계사->인사동, 창덕궁->인사동->남대문->서울타워 등이었다. 오전 또는 오후 반나절 관광 상품의 경우 관광객 1인당 가격이 25000원~40000원 수준이었으며, 1인 전일 관광 상품의 경우 1이당 가격이 65000원->90000원 수준이었다.4.홍보Ⅰ. 홍보 내용 및 대상궁궐 관광홍보의 근본적인 문제점 중 하나는 관람인원의 정확한 집계나 수요자 시장에 대한 기초적인 조사가 부족하여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