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유통기업SCM 추진사례-GSSHOP(GS홈쇼핑) SC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GS홈쇼핑 소개

산업현황

GS홈쇼핑의 SCM도입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회사 개요

업종 : 기타 통신 판매업

취급목표 :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운영

대표자 : 허태수

설립일 : 1994.12.23

기업형태 : 외부감사법인, 코스닥시장상장법인

소재지 :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6가 10 GS강서타워

www.gseshop.co.kr 

비전

GS홈쇼핑의 비전- "좋은 회사 GS홈쇼핑"

"대한민국에서 GS홈쇼핑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가 일하고 싶어 하는 회사이며, 또는 대한민국에서 쇼핑을 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머릿속에서 GS홈쇼핑을 떠올리고 믿고 찾을 수 있는 회사"

(그림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관리함으로써 e-비즈니스 수행과 관련된 공급자, 고객, 기업 내부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e-SCM을 통해 기업들이 추진하는 목표는 크게 세 가지로 분류가 가능하다.첫째, 디지털 환경으로 등장한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합할 수 있도록 원재료/재품/정보 흐름을 리엔지니어링 하는 것이다. 둘째,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판매, 원재료, 구매, 제조, 물류 등을 동기화(Synchronization)하는 것이다. 셋째, 이를 통해 고객에 대

  • 통합 GS SHOP의 혁신사례
  • 사례1. 기업 선정 동기 2. GS SHOP 소개 3. 혁신사례    1) 조직 2) 물류 (SCM) 3) 고객서비스        - 디토 (Ditto)        - 스마트폰         - 반송서비스4. 결론 Overall ProcessWhy Do Good Manager Set Bad Strategies?진정한 승자는 다른 기업을 이기는 회사가 아닌 자신의 분야에서 독특한 위치를 만들어 내는 회사기업 선정 동기GS SHOP 소개 GS SHOP 소개 GS SHOP 소개 천편일률적인 홈쇼핑 방송에서 탈피고객과 진정성이 있는 관계를 만들어가는 유통회

  • 월마트,월마트경영전략,월마트전략,월마트해외진출,월마트마케팅,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경쟁사,이마트전략,이마트분석,이마트와월마트,이마트마케팅
  • 추진  세계 200대 소매기업 중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등 5개국이 82%를 차지  세계 200대 소매기업의 업종 구성 - 전문점,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편의점, 할인점, 슈퍼스토어 등  소매기업을 중심으로 제조업체, 물류업체 등 전후방 연계기업이 IT에 기반을 둔 SCM, B2B 네트워크 구축 등 정보화를 핵심역량으로 활용 중 ‘RFID 기술’통해 제품의 ‘생애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는 단계  Ⅱ. 유통산업 분석2. 유통시장 동향 2) 미국 소매업 동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
  • 추진되기 위해서는 인터넷 및 디지털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기업의 Supply Chain 관리의 효과/효율성을 최적화함으로써 고객만족도 및 기업 성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배경 하에서 등장한 것이 바로 e-SCM과 APS이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e-SCM과 APS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e-SCM과 APS의 통합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e-SCM의 개요1) e-SCM의 개념과 목표(1) e-SCM의 개념웹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업자, 고객과 관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추진되기 위해서는 인터넷 및 디지털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기업의 Supply Chain 관리의 효과/효율성을 최적화함으로써 고객만족도 및 기업 성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배경 하에서 등장한 것이 바로 e-SCM과 APS이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e-SCM과 APS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e-SCM과 APS의 통합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e-SCM의 개요1) e-SCM의 개념과 목표(1) e-SCM의 개념웹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업자, 고객과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