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소규머 커피 전문점 사업 실패 사례 연구와 IS도입을 통한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주제 선정 배경 및 목적
대상선정
커피 시장 현황 및 전망
Café If의 전략적 포지셔닝

Ⅱ. 본론
Café If의 문제점
IS를 통한 문제해결 방안
(1)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2) 공급사슬관리(SCM)시스템
기대효과

Ⅲ. 결론
시사점 및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 주제 선정 배경, 목적

대학가 상권은 교통이 편리한 편이며, 늘 대학생이 모이는 상권이다. 늘 상권이 살아있는 대학가는 경쟁업체들간의 경쟁이 매우 심화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대학가 상권에서는 경쟁업체에 대한 경쟁력의 부재 또는 고객 관리 실패 등의 이유로 사업 실패의 길로 들어서는 업체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대학가 상권 사업 실패 사례들의 실패 원인을 한 가지로 명확하게 단정짓기는 어렵다. 대부분은 여러 가지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실패를 야기시킨다고 할 수 있다. 거기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이 과제에서는 그 중 정보시스템의 부재로 야기된 실패 사례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경희대 앞 상권에 위치했던 커피전문점 ‘If’에서 팀원들이 고객으로써 직접 겪었던 불만족 사례를 중심으로 주제를 정하게 되었고, 이러한 고객 불만족과 사업 실패 사례를 정보시스템의 부재를 원인으로 삼아 사례 연구를 하게 되었다. 또한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대학가 상권에서 체계적인 정보시스템을 사용하여 커피전문점 ‘If’가 탁월한 경쟁력을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것에 과제의 목적을 둔다.
참고문헌
가상 인터페이스 만들기 커피빈 공식 홈페이지http://www.coffeebeankorea.com)
컨셉 및 디자인 까페베네 공식 홈페이지(http://www.caffebene.co.kr)
‘마이클포터의 가치사슬’ PI경영연구소(http://m1893.blog.me/130092347397)
케이크 메뉴 참고 케익플러스(http://www.cakeplus.co.kr)
파미유(http://www.piececak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실제 도움에는 그다지
  • park4***
    (2014.04.26 01:04:2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커피 전문점 실패사례는 거의 찾을 수가 없었는데 도움이 많이되네요
  • skd***
    (2013.05.29 12:25:11)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 정보지원, 경영, 애프터서비스는 고객에서 만족의 여부에 따라 영업매출실적에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커피전문매장으로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욕구와 나아가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을 통해 서비스의 중요성에 관해서 생각해보고자 한다.2. 스타벅스의 연구 배경과 목적미국의 커피는 그 동안 별다른 인기를 누려 오지 못했다. 하지만 둥근 녹색 상표가 새겨진 흰색 종이컵에 따라먹

  • [경영정보시스템] GS25의 정보화전략
  • 사업방향의 확인① 사업환경의 이해- SWOT분석- 5가지 영향요인② GS25의 VISION 및 사업성공요소(CSF)의 이해- GS25의 VISION- 사업성공요소(CSF)③ 핵심 현안의 도출- 핵심 현안 도출④ IT전략 도출2. AS-IS 분석① GS25 시스템② GS25 POS(Point Of Sale)의 도입③ EOS (Electronic Order System)④ DPS (Digital Picking System)⑤ GS25 의 서비스 상품⑥ GS25 물류센터⑦ 경쟁사 가격비교⑧ GS25 AS-IS분석 3. TO-BE 분석① 개선과제② 문제점 해결방안4. 통합 이행 계획 수립Ⅲ. 결

  • [경영정보시스템] GS25의 정보화전략
  • 사업방향의 확인① 사업환경의 이해- SWOT분석- 5가지 영향요인② GS25의 VISION 및 사업성공요소(CSF)의 이해- GS25의 VISION- 사업성공요소(CSF)③ 핵심 현안의 도출- 핵심 현안 도출④ IT전략 도출2. AS-IS 분석① GS25 시스템② GS25 POS(Point Of Sale)의 도입③ EOS (Electronic Order System)④ DPS (Digital Picking System)⑤ GS25 의 서비스 상품⑥ GS25 물류센터⑦ 경쟁사 가격비교⑧ GS25 AS-IS분석 3. TO-BE 분석① 개선과제② 문제점 해결방안4. 통합 이행 계획 수립Ⅲ. 결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업자로 한정하면 개인은 3~5%, 법인은 1~3%만 적용받게 된다. 당초 재경부는 매출액 5억원 이하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에 대해 간편납세제를 도입할 예정이었다. 이 경우 개인사업자의 93%, 법인의 45%가 간편납세제 혜택을 볼 수 있었다. 거래 투명성이 자동으로 노출되는 사업자 에는 ERP나 POS시스템을 도입한 사업자, 통합전산망에 가입한 영화관, 본사와 로얄티 지급계약을 맺은 백화점과 할인점의 임대매장 사업자, 피자 전문점, 본사와 판매량 기준으

  •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차(H-GCC) 마케팅전략
  • 변화를 주고자 시도하였다. 7. 참고문헌□ E-비즈니스 시대의 마케팅론, 박종의 楮□ 한국무역협회 2005년 경제전망 보도자료□ 환경백서 2000, 환경부□ LG 경제연구소, 삼성경제연구소, 한국산업경제연구소의 2005년 경제전망 및 유가의 전망, 분석□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한국자동차 공업협회 홈페이지 및 자동차 관련 보고서□ 통계청의 2004년 통계자료(인구변화, 연령대 등)□ 네이버, 엠파스, 등 여러 검색 사이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