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관련 REPORT, 감성광고와 인지광고에 대한 이해와 정의 및 사례를 분석, 이미지화, 포지셔닝 등을 포함(표지 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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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광고론 수업하며 작성한 REPORT 입니다.

각 광고 종류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사진, 포지셔닝, 조건화에 대한 내용도 모두

포함 되어있습니다. (겉표지는 없습니다.)

유용한 자료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감성광고의 이해

2. 감성광고 사례 분석
 1. 두산그룹 / 2. 애플 i Phone / 3. 대한항공 / 4. TC Bank
① 주의(Attention)
② 고전적 조건화 이론에 따른 분석
③ 감성 및 인지 비율의 파악
④ 경쟁사 광고 파악

3. 인지광고의 이해

4. 인지광고 사례 분석
 1. 닌텐도 Wii / 2. UNIQLO / 3. 우리투자증권
① 주의(Attention)
② i (제품, 서비스)의 속성 분석
③ 감성 및 인지 비율의 파악
④ 포지셔닝(Positioning)을 통한 경쟁사 비교

III. 결 론

IV.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I. 서 론

“광고는 기업, 비영리단체, 정부, 개인이 특정 타켓 시장이나 시청자를 대상으로 제품 혹은 서비스, 조직, 아이디어를 매스 미디어로 알리거나 설득하는 형태이다.”(미국마케팅학회,2003)
광고는 현대의 삶 속에 존재한다. 굳이 위의 정의와 같은 형태를 제시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우리는 광고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경험 할 수 있다. 광고는 앞으로도 계속 존재할 것이며 세계화가 진행되고 정보화 기술 발달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와 발전을 추구할 것이다. 본론의 사항은 광고를 감성과 인지에 따라 분류하여 각각의 광고들이 지향하는 성향에 따라 분석하고 그에 따른 경쟁사 제품에 대한 광고도 파악하였다.
참고문헌
IV. 참 고 자 료
★도서 : 포지셔닝, 알 리스
★스투시의 마케팅 & AD : http://blog.naver.com/stussy9505
★금융감독원 : 2009년 증권사 순위
★한국콘텐츠진흥원 : 2010년 비디오게임 국내 점유율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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