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에 관한 지능결핍론과 문화실조론의 차이를 설명하고 각각을 비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에 관한 지능결핍론과 문화실조론의 차이를 설명하고 각각을 비판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2.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에 관한 문화실조론
3. 지능결핍론과 문화실조론의 차이
4. 지능결핍론 비판
5. 문화실조론 비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특정 학생이 학교에서 남보다 더 좋은 성적과 더 유리한 대우를 받고 반대로 다른 부류의 학생들은 남보다 더 뒤지거나 불리한 위치에 처해 있는데 이러한 교육격차에 대한 원인은 다음과 같다. 지능결핍론은 학생 자신의 능력을 말한다. 지능의 유전적 결핍, 저소득 계층에 속하는 아동들이 학교생활이나 교사관계 등에 저조한 입장을 취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학업성취도 면에서 실패한다. 문화실조론은 가정환경, 즉
- 참고문헌
-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09
허영부, 현대 교육학 개론, 학문사, 2001
김경희, 아동심리학, 박영사,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폭력유형(집단폭력) 학교폭력의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 사회복지론 인터뷰 과제
- 행사 경호 안전 운영계획
- 소설, 영화, 만화간의 시점비교분석(매체간이동, 화자와시점, 소설의영화제작, 각색, 대중매체와문학)
- [광고관리론] 제12장.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관리론] 7장. 광고 목표와 시장 세분화
- [청소년비행] 청소년비행의 개념, 청소년비행의 원인, 청소년비행의 특징과 청소년비행의 현황 및 청소년비행의 예방 과제 분석(사례 중심)
- 사회복지사의 고유업무에 대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논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17~18세의 학업중단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6개월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