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과제(락앤락 인도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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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도는 전세계 국가와 기업들에게 있어 무한한 기회를 제공할 새로운 개척지로 인식되고 있다. 주목할 만한 경제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는 동시에 우수한 노동력을 비교적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한 인도 시장은 중국과 더불어 많은 외국기업들의 진출대상지 1위로 거론되고 있다.
인도시장이 우리의 관심을 끄는 것은 최근 구매력을 갖춘 소비계층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는 점이다. 인도에서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은 현재 약 3억 명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최근 급속한 경제성장을 배경으로 이들 중산층의 증가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력 소비계층인 고소득층은 향후 4년 이내에 4400만 가구에 달해 지금보다 6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목차
락앤락
락앤락 인도 진출 연혁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의 현지화
(2) 고급 브랜드화
(3) 타깃층 집중공략
(4) 가격경쟁력 상승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인도는 전세계 국가와 기업들에게 있어 무한한 기회를 제공할 새로운 개척지로 인식되고 있다. 주목할 만한 경제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는 동시에 우수한 노동력을 비교적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한 인도 시장은 중국과 더불어 많은 외국기업들의 진출대상지 1위로 거론되고 있다.
인도시장이 우리의 관심을 끄는 것은 최근 구매력을 갖춘 소비계층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는 점이다. 인도에서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은 현재 약 3억 명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최근 급속한 경제성장을 배경으로 이들 중산층의 증가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력 소비계층인 고소득층은 향후 4년 이내에 4400만 가구에 달해 지금보다 6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Retail CEO Report 제5호
인도에서 뜨는 ‘락앤락’의 마케팅 사례, 2010-04-26
한국투자증권, 기업분석REPORT, 2010.5.11
비전노동센터, 뉴패러다임경영혁신 락앤락, 2007.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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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도시장에는 약 300종의 제품을 판매 중임.- 인도인의 주식인 로티와 난 등(빵 종류)을 담을 수 있는 둥글고 넓은 통과, 다양한 향신료를 담을 수 있는 분리형 통, 도시락 문화가 정착된 인도인의 생활 특성에 맞춰 도시락통 등을 개발함.인도 현지형 제품인 로띠 및 향신료 용기 인도시장 홍보의 애로사항 및 시사점- 락앤락은 인도에 진출한 삼성, LG,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들 중 가장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는 대표적인 기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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