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관리 전반의 관련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관계 관리 전반의 관련 기법
목차
Ⅰ. 제안제도
Ⅱ. 사기조사
Ⅲ. 인사상담제도
Ⅳ. 고충처리제도
Ⅴ. 소시오 메트리
Ⅵ. 브레인 스토밍
Ⅶ. 감수성 훈련
Ⅷ. ZD(Zero Defects)
본문내용
Ⅷ. ZD(Zero Defects)

1. 의의
ZD는 종업원 각각의 주의와 공부 통해 일의결점을 제로로 하고, 신뢰성과 납기 엄수 등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도록 종업원을 계속적으로 동기유발 시키는 계획이다.
즉 종업원 각자가 맡은 업무의 중요성 재인식, 귀속감, 자기완성 등 보다 고차원적 욕구 만족시키는 인간존중경영에 입각한 기법이다.
2. 오류의 제거방안
오류 제거를 위해 자발적으로 연구하여 개선 제안하면(ECR 제안- error cause removal) 감독자는 검토 후 전문부서에 처리토록 한다.
3. 동기유발 프로그램
ECR을 적극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동기유발 프로그램 도입필요하며, 그를 위한 그룹목표 설정과 달성, 중요성 인식,
참고문헌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관계 개선비용․관리/인건비 ․보험료․교육관련 ․연구개발비3) 앞으로의 전망① 국내외 업체들의 평준화 진행우리나라 기업들의 환경경영에 대한 관심과 인식수준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향후 머지않은 장래에 국내외 기업들의 외형적인 환경경영 수준은 평준화 되어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우리나라 기업들의 환경친화적인 생산 및 관련기술 개발경험이 상대적으로 선진국 기업들에 비해 적음으로 인하여 환경적 고도기술이 요하는 국제

  • [사회복지행정론] 참여적 행정이론
  • 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

  • 경영학원론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영향
  • 관리 등을 전체적 입장에서 분권적이고,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오던 각 사업본부의 문화가 중앙집권적이고 효율적 관리전략과 일치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은 사례이다.사례5 기업문화의 갈등으로인한 아메리카 은행의 실폐아메리카 은행은 금융상품의 다각화 전략으로 1983년 슈바브(Schwab)사를 매수하였다. 그러나 두 기업의 문화는 아주 달랐다. 아메리카 은행은 보수적인데 반하여 슈바브사는 공격적인 문화였다. 아메리카 은행 직원들에게는 슈바브

  • 증권금융과 학업계획서 예문
  • 기법을 익히는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경제행위의 꽃인 증권에 대해 학문적으로 연구하고자 증권금융과를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증권에 대해서 전공도서와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업에 전념하고 싶습니다. 증권투자에 신화적인 인물들의 발자취를 되새기는 일도 병행하면서, 증권투자가 우리 인간에게 풍요로운 삶을 주거나, 나락의 구렁텅이로 떨어뜨리는 과정을 경제학적으로 접근하여 거시 경제에 대

  • [교육심리] 생활지도 및 상담
  • 관계에서 보다 능동적인 관계라고 인식한다. 수용, 무조건적인 긍정적 관계, 감정 이입적인 이해, 상담가의 솔직성 등은 관계를 촉진하는 필수적인 조건이다. 상담자에 대한 평가를 시도한다.▪ 상담 기법- 무조건적이고 긍정적인 수용 - 일치성(순수성) - 정확한 공감적 이해 - 의사소통 - 구체성 - 직면 : 상담자가 내담자의 행동 속에서 불일치를 경험하고 그것을 표현한다. - 자아개발 - 즉시성 : 서로가 관련된 현 상호작용에서 직접적 공개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