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을 통한 한류문화 열풍 및 대중문화 연구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서론
- 한류현상과 <겨울연가>
II. ‘욘사마’의 탄생
-스타와 대중문화
III.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 한류 현상과 <겨울연가>
오늘날의 세계화된 미디어는 생산, 분배 미디어가 아니며, 커뮤니케이터와 수용자의 일방향적 수직미디어가 아니다. 수용자 대중이 수용하고, 이용하며, 동시에 즐기고, 반응하는 쌍방향적이고 다방향적인 다중매체이다. 이들이 이용하는 대중문화 역시 일방향적이고, 침투적이며, 대중을 우중화시키는 소모성 대중문화가 아니라 똑똑한 대중에 의해 선택적으로 이용되고 향유되는 건전한 문화로 승격했다.
오늘날의 문화소비 역시 과거의 문화소비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오늘날의 문화소비는 탈영토적이며, 탈국가적, 탈이데올로기적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세계의 모든 나라, 민족, 주민들이 다양한 생활 형태, 스타일, 문화, 예술 패턴들을 국적과 주거공간에 상관없이 공유하기 시작했다. 다국적 생활스타일이 모든 나라에서 미디어에 의해 수용되고, 공유되며, 실천되면서 오늘날의 생활문화는 전통적인 자기만의 국민문화와 구분이 모호해졌다. 국민국자의 영토적으로 규정되는 국민, 민족문화와 타국의 민족문화를 분명하게 구분하는 경계선이 크게 허물어진 것이다. 여기서 문화권 간, 혹은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대신에 초영토적이고, 추문화권적인 문화이동과 탈방향적 문화흐름 및 문화접속이 현실화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
- 사회복지 실천에서 가치갈등의 유형과 가치갈등의 해결책에 대해 논하시오
- 놀이 문화 체험 프로그램(사회복지현장실습, 프로그램계획서, 세부일정, 예산, 평가포함)
- 자원봉사활동의 인정과 보상의 범위에 대한 의견과 효과적이고 바람직한 인상과 보상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 하시오.
- 노인자살문제 연구-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 사례
- 사회복지사 노인주간 보호센타 현장실습일지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_[A+자료]_실습종결평가서샘플_사회복지실습종결평가서_종결평가서_사회복지현장실습종결평가서_사회복지실습종결평가
- 관찰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만약 자신이 보육교사로서 아동의 관찰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노인복지센터)실습중간평가서 및 종결평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