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Prologue 현대자동차 선정이유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2. 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전략 분석
3. 경쟁사 분석
1) GM
2) 포드
3) 도요타

4.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생산
2)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판매
3)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4)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5)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6)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5. 해외 광고 전략
1) TV 광고
2) PPL
3) 가상 광고
4) 옥외 광고
6. 결론 및 전망
참고자료
본문내용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는 현대․기아차이다. 소비자들에게 차량중에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좋으면서 차량 서비스도 매우 좋아 가장 보편적으로 그 차를 애용하고 있다. 그러나 국제화 세계화의 시대를 맞아하여 국내를 상대로 차량 무역의 흐름에서 전 세계를 상대로 하는 해외 자동차시장으로 진출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도요타는 국외 생산 비율이 20%에도 못 미쳤지만 엔고를 겪으면서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국외 생산기지를 늘리기 시작한 반면 현대ㆍ기아차는 글로벌 경영이 이제 막 걸음마 단계다. 현대ㆍ기아차와 외국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의 국외 생산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일본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사태로 인하여 현대자동차의 반사이익이 증가하여 유럽 미국, 인도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ㆍ기아차는 올 들어 지난달까지 해외 공장에서 287만5399대를 생산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1.8% 증가한 수치로, 현 추세대로라면 올해 생산대수는 305만대를 웃돌 전망이다.
참고문헌
1. 언론매체
ㆍ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ㆍ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2. 인터넷 사이트
ㆍ네이버 http://www.naver.com
ㆍ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3. 참고 문헌
ㆍ남상욱, 「인도21세기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일빛, 2001,11.
ㆍ장세진, 이관섭,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
ㆍ하영명, 차태훈, 경영교육연구 제5권 제2호, 2002, 2.
ㆍ현대자동차 www.hyundai-motor.com
ㆍ네이버캐스트 - 급변하는 자동차시장 (세계의 자동차 브랜드)
ㆍMK뉴스 - [현대차가 두렵다] 대내외적 여건 좋지만 브랜드 파워는 과제
ㆍ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CN뉴스 - 현대·기아차 뒤통수 '후끈'..도요타 맨발로 추격
ㆍ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 (기획특집)'현대기아차, 유럽 공략 현장을 가다
ㆍ현대자동차 2011 지속가능성보고서
ㆍ증권사 리포트
ㆍ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십 / 휴먼앤북스 / 2004
ㆍ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 정구현 / 위즈덤 하우스,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공학] 자동차 산업이 국내 시장과 해외 특히 미국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0k
  • 자동차 산업이 국내 시장과 해외 특히 미국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0kⅠ. 서 론자동차는 현대인에 있어서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으로서 우리생활 깊숙이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의 자동차 산업은 이미 한나라를 주도하는 제조업중 하나로 올라와있다. 2008년에 자료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은 우리나라 전체 제조업 생산의 9.54% 부가가치 생산의 9.37% 총수출의 8.28%를 차지한다. 세수 면에서는 전체의 16.5%에 해당하고 고용 면에서도 2000년도 말

  •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에 따른 중국에 대한 철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결국 기업들은 자원 제약과 치열한 경쟁 등 난관을 극복하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시장 조사와 현지 역량의 효율적 활용, 선도적인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 것이다. Ⅱ. 본 론1. 중국시장 진출사례 1) 개요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0년 상하이엑스포 등을 계기로 세계 각국은공연예술분야에서도

  •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성공사례0k
  • 전략2. 기업분석3. 경쟁사와 주요 SWOT분석4. 외부 환경 분석5. 내부 환경 분석6.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사례Ⅲ. 결론1. 성공요인2. 향후 과제Ⅰ. 서론국내에서 자동차를 활용하는 소비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가 현대 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매끈하며, 소비지의 기호에 맞게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차량에 대한 서비스도 매우 좋은 편이다.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

  • 해외시장조사론4A)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0k
  •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다국적 기업의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 1)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전략현지국의 시장환경, 경제환경, 문화사회환경이나 국가주의의 요구에 마케팅활동을 가급적 적응시키는 전략으로서 상대국의 특수성에 따라 다른 마케팅전략을 택한다. 전략의 선택은 ① 제품계획, ② 기업자원의 국제적 이전의 대상, ③ 해외기업의 소유형태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 제품계획이 상대국

  • 기업경제학3공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0k
  • 해외진출 우리기업에 한 CSR 확대는 매우 필요하며, 이를 위한 기업과 정부의 적극인 노력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기업 경영층의 CSR에 대한 의지가 제고되어야 하며, 적은 비용으로 확실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자사의 강한 이미지를 크게 부각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하고, 기업 단독보다는 국제기구지방정부지자체NGO 등과 연계해 활동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보다 적극적인 CSR 활동은 새로운 시장확대 기회나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효율성 제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