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1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Prologue 현대자동차 선정이유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2. 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전략 분석
3. 경쟁사 분석
1) GM
2) 포드
3) 도요타
4.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생산
2)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판매
3)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4)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5)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6)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5. 해외 광고 전략
1) TV 광고
2) PPL
3) 가상 광고
4) 옥외 광고
6. 결론 및 전망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는 현대․기아차이다. 소비자들에게 차량중에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좋으면서 차량 서비스도 매우 좋아 가장 보편적으로 그 차를 애용하고 있다. 그러나 국제화 세계화의 시대를 맞아하여 국내를 상대로 차량 무역의 흐름에서 전 세계를 상대로 하는 해외 자동차시장으로 진출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도요타는 국외 생산 비율이 20%에도 못 미쳤지만 엔고를 겪으면서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국외 생산기지를 늘리기 시작한 반면 현대ㆍ기아차는 글로벌 경영이 이제 막 걸음마 단계다. 현대ㆍ기아차와 외국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의 국외 생산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일본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사태로 인하여 현대자동차의 반사이익이 증가하여 유럽 미국, 인도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ㆍ기아차는 올 들어 지난달까지 해외 공장에서 287만5399대를 생산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1.8% 증가한 수치로, 현 추세대로라면 올해 생산대수는 305만대를 웃돌 전망이다.
- 참고문헌
-
1. 언론매체
ㆍ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ㆍ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2. 인터넷 사이트
ㆍ네이버 http://www.naver.com
ㆍ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3. 참고 문헌
ㆍ남상욱, 「인도21세기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일빛, 2001,11.
ㆍ장세진, 이관섭,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
ㆍ하영명, 차태훈, 경영교육연구 제5권 제2호, 2002, 2.
ㆍ현대자동차 www.hyundai-motor.com
ㆍ네이버캐스트 - 급변하는 자동차시장 (세계의 자동차 브랜드)
ㆍMK뉴스 - [현대차가 두렵다] 대내외적 여건 좋지만 브랜드 파워는 과제
ㆍ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CN뉴스 - 현대·기아차 뒤통수 '후끈'..도요타 맨발로 추격
ㆍ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 (기획특집)'현대기아차, 유럽 공략 현장을 가다
ㆍ현대자동차 2011 지속가능성보고서
ㆍ증권사 리포트
ㆍ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십 / 휴먼앤북스 / 2004
ㆍ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 정구현 / 위즈덤 하우스,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