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보고서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보고서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I.서론
1. 기업소개
1)한국야쿠르트소개
-한국야쿠르트? / 기업이념 / 연혁 / 사업분야 / 세계속 야쿠르트
2)도시락 제품 소개
-제품설명 / 원재료 / 영양성분

II.본론
1.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
󰊱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과정
󰊲 러시아 소비자 분석
-소비자특성
-소비채널
-소비시장전망
󰊳 문화적 측면

2. ‘도시락’의 내부역량
󰊱 용기라면의 시장선점
󰊲 생산기지의 현지화
󰊳 끊임없는 제품변화와 질의연구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효율적인 프로모션

3. 도시락 마케팅
󰊱 도시락의 SWOP분석
󰊲 4P 분석
-제품전략 (Product)
-가격전략 (Price)
-유통전략 (Place)
-촉진전략 (Promotion)

4. ‘도시락’성공요인
III. 결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I. 서 론

한국야쿠르트 하면 보통 야쿠르트 생산업체로 인식하고 있다. 어릴 때 아줌마들이 배달해주던 야쿠르트 생각이 보통 고정관념으로 작용한다. 한국야쿠르트의 꾸준한 홍보로 인해 발효유는 건강음료라는 인식이 저변으로 확대되자 발효유 시장에 변화가 일었다. 이렇듯 유산균발효유 제품을 내놓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경쟁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한국에서 최초로 야쿠르트 제품을 출시하였다.
그러한 한국야쿠르트에서 도시락을 출시하여 세계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도시락' 라면은 러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러시아인들에게 도시락 라면은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탈 때, 주말마다 찾는 주말농장에 갈 때에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 같은 존재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성공요인을 '맛의 현지화'로 보고 있다.
즉, 러시아인의 입맛에 맛는 도시락을 출시하여 현지화에 그대로 적응시켰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러시아인들에게 있어, `가격대비 우수한 품질의 라면` 이라는 느낌의 도시락은 이러한 이 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끝없는 연구와 개발의 노력을 거듭했다.
매운 음식을 못 먹는 러시아인들을 위해 국내에는 없는 닭고기, 새우, 쇠고기, 채소 등 7가지 맛을 개발해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다.
참고문헌
-한국야쿠르트 http://www.yakult.co.kr/
-팔도 도시락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사례, 윤정룡,
-윤정혁, 「러 인스턴트식품 시장동향⌟, KOTRA 모스크바무역관, 2003.08.11
-김성수, 「러시아, 왜 인스턴트 식품이 인기인가?⌟, KOTRA 블라디보스톡무역관, 2000.11.14아
-고재호, 「러시아 경제의 ‘05년 분석 및 ’06년 전망」, 한국수출입은행, 2006.02.10
2000.11.14아
-경향신문, 윤흥인 논설위원, ‘다차문화’, 2004/9/22
-세계일보, 이지상, 겨울 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 2004/11/25
-한겨례, 정세라 기자. [“도시락 라면 예~있소” 러시아 입맛 녹인다]. 2006/2/1
-한국일보, 박일근 기자, [떠오르는 경제대국 브릭스]러시아속 한국기업, 2004/1/6
-조선일보, 김덕한 기자, [현지화 도시락 컵라면으로 러 기차여행객 공략]. 2005,5.23
-21세기, 한국은 왜 러시아인가?- 삼성경제연구소, 홍완석 2005.08.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양라면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 진출을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농심의 신라면은 일본과 미국 중국에 진출하여 이미 선두 시장에 진입하였고, 국내 시장에서 자리를 잃은 빙그레도 중국으로의 진출에 성공 하였다. 특히 한국 야쿠르트사는 국내에서는 거의 퇴출 직전의 도시락면을 이용해 자본주의와 시장경제체제를 도입하여 새로운 수출시장으로 떠오른 러시아로의 진출을 성공시켜서 러시아의 국내 라면 업체로서는 유일한 한국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또한 오리온

  • [글로벌경영전략] 한국야쿠르트 `팔도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 및 마케팅 전략
  • 진출전략(1) 위기 속 과감한 투자를 통한 시장 확보.(2) 생산 기지의 현지화(3) 제품의 현지화(4) 고객에 맞춘 디자인 변경3. SWOT과 4P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1) 제품 전략 (Product)2) 가격 전략 (Price)3) 유통 전략 (Place)4) 촉진 전략 (Promotion)(3) 경쟁사 분석 (4) 성공과 성공 지표 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한국 야쿠르트의 ‘팔도 도시락’이 러시아 특히 극동 ․ 시베리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진출사례로서 평가를 받

  • [해외직접투자] 러시아의 투자
  • 진출절차Ⅵ. 투자인센티브1. 외국인 투자유치 우대조치Ⅶ. 외국기업 투자 동향1. 對 러시아 외국인 투자 추이2. 주요국별 對 러시아 투자 현황Ⅷ. 러시아 투자의 잠재 요인Ⅸ. 러시아 투자의 위험 요인Ⅹ. 최신 경제 동향 및 전망1. 거시경제 동향2. 에너지자원 의존형 경제3. 수입중심의 소비구조4. 중소기업 활성화 부재5. 2006년 거시경제 전망Ⅺ. 러시아 진출 사례1. 한국 야쿠르트2. LGⅫ. 우리의 진출방안Ⅰ. 러시아 소개러시아는 영토가 광

  • 팔도도시락 러시아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팔도 현지화성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도시락의 향후 방향에 대한 제안Ⅰ. 서론1. 팔도 선정 동기1-1 주제 선정의 배경라면은 그동안 한국인들만이 즐겨먹는 음식으로 여겨졌으나 최근 해외시장에 진출한 라면 기업들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 한 사례는 팔도의 ‘도시락’이다. 현재 30여개 국가에서 판매되며 올 상반기에만 9500만 달러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나라는 러시아다. 러시아에서 용기면 시장 점유율 60%로

  • 급식경영학4공통) 최근4차산업혁명시대의 기술변화중에 외식급식포함산업에 영향미치는 주요 기술에 대한 고객의 반응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시오0K
  • 수 있다. 참고자료-김 준호, 2009, 한국 서비스마케팅시스템의 발전모형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박사논문 -나영선, 2007, 외식사업 창업과 경영, 백산출판사-양일선, 2008, 단체급식 한국대학식품영양관련교수협회 단체급식 교재 편찬위원회-박태균, 2017, 한국외식신문, 4차 산업혁명과 푸드테크-윤은옥. 2017, 식품외식경제, 4차산업혁명 시대 일자리 패러다임이 변한다-이민우, 2017, 식품외식경제, 식품외식산업의 4차 산업혁명, 어떻게 할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