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중국시장 진출사례
1) 개요
2) 배경
3) 본 사례 특징
(1) 중국 공연계에 새로운 장르의 공연 선정
(2) 지속성을 위해선 안정적인 재원확보가 우선
4) 중국진출 시 중요 고려사항
(1) 도시에 따른 관객성향 고려
(2) 해외 파트너 선정


2.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
○ 해외시장 진출
○ 현지 마케팅 전략
○글로벌화 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
3.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
4. 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
5.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6.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21세기는 아시아태평양 시대에 도래하고 있어 한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한 세계사가 움직이고 있다. 특히 중국의 영향은 절대적이여서 중국에 따라 세계경제가 좌지우지될 정도로 중국이 차지한 비중은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과 중국과의 관계는 '순망즉치한'의 관계로 '입술이 없으면 잇몸이 시린다'는 말처럼 매우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 중국산 제품이 우리의 생활 속이 깊이 파고들고 있으며, 실지로 90% 공산품에 중국제품이 차지할 정도로 매우 생활 속 깊이 존재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요즘 중국이 세계사의 상등국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그에 따른 부대효과로 한국기업과 사회, 경제에 미친 파급효과는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다. 사실상 미국과의 교역도 뛰어 넘는 무역대국 1순위 국가에 중국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른 한국 기업들의 ‘중국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시장의 진출을 통해 성공한다는 것은 결국 그 회사의 성공으로 이어진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의 시장 및 경쟁 환경은 한국과 확연히 다르다. 따라서 핵심 역량의 해외 이전과 가치 사슬의 분산 배치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돌발 변수가 발생해 고전하는 기업들이 많다. 그것은 우리의 기준에 따라 중국의 소비자를 상대하고 쉽게 생각해서 그런 결과가 발생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인의 생활모습과 사고, 그리고 그들의 문화를 잘 이해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조현우,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에 관한 연구( DM 327.9811-11-14=2)- 성공과 실패 사례 비교 연구-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북한 동아시아 전공
[출처] 중국진출 한국기업, 자사 브랜드를 각인 시켜라
오리온 초코파이 - 對중국 마케팅 전략 수립
http://blog.naver.com/lbswish?Redirect=Log&logNo=80013045448
[출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 마케팅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경영전략 및 홍보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공학] 자동차 산업이 국내 시장과 해외 특히 미국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0k
  • 해외 생산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자동차 생산에 있어서는 4위인 중국의 기업이 20위에 새로이 진입한 DONGFENG자동차뿐이라는 점은 아직까지는 중국 자동차 기업들의 규모가 그다지 크지 않음을 보여주지만 최근 상하이 자동차가 쌍용자동차를 인수하는 등 규모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는 만큼 앞으로 중국 자동차 기업들의 순위권 진입을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이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2개, 일본이 8개(NISSAN 포함), 독일이 3개, 프랑스가 2개, 한국이

  • STX그룹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
  • STX그룹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목차Ⅰ. 서론Ⅱ. 본론1. 선정기업 소개 및 브랜드 성장 중심 동력 및 역사2. 최초 출시 때의 시장상황과 마케팅 방법3. 1등으로 떠오르게 한 성공 비결4. 그 1등 기업 또는 브랜드를 위한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 제안Ⅲ. 총 요약 및 결론참고문헌Ⅰ. 서 론요즘은 지구촌이 하나의 네트워크화 되어 있어 서로 연결되어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사실상 국가 간의 경계와 영역이 허물어져 상호 긴밀

  • BBQ의 해외진출해외진출 성공사례0k
  • 진출방식과 매장의 형태국내에 여러 치킨집이 있지만 가장 맛있는 치킨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 BBQ치킨이다. 토종 프랜차이즈인 BBQ치킨은 현재 중국 스페인 일본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 세계 13개국에서 35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매장에서 팔려 나가는 치킨 판매액만 1억1189만 달러(약 1268억 원)에 달한다. 2002년 중국 시장 진출로 해외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지 7년여 만에 거둬들인 성과다. 창업이후 한 번도 거르지 않고 상을 수상한 기업 제

  • 롯데백화점의 해외진출 실패사례0k
  • 진출의 문제점-위에서 보아 짐작할 수 있듯이 롯데 백화점의 해외진출 문제는 부족한 현지 시장 조사이다. 러시아로 진출을 하기 전 표적시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이다. 백화점은 그 기업의 이미지와 더불어 중요한 것이 시시각각 변하는 문화와 트렌드를 고객들에게 제공해야한다. 그래서 해외의 유명 백화점들도 글로벌 경영에 성공한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한다. 그 예로 일본 이세탄 백화점이 중국 진출 11년 만에 겨우 흑자를 낸 사례를 들 수

  •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0k
  •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한다.놀부NBG는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 항아리갈비 등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13억원, 80억원을 기록했다. 재 700여개에 이르는 직영 및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중이다. 또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작은 식당에서 시작한 놀부NBG는 매출 1370억 원(2010년 말 현재 본사 기준)을 올리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놀부NBG는 1987년 설립 이후 한식표준화에 성공하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