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브랜드 서비스전략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스타벅스,이너지,모토로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1년 12월에 작성한 문서로써, 실제 본인이 현기점에서 기업의 상이한 전략상황과 성공요소 실패요소를 자세히 요소 쳑도로 나누어서 서술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랄께요
목차
목 차
Ⅰ.서 론 -
1. 배 경(품질경영의 흥망의 이유)
2. 브랜드제품 선정 이유
2 - 1. 스타벅스 브랜드 성공사례 선정이유
2 - 2. 모토로라 브랜드 실패사례 선정이유
2 - 3. 이너지 브랜드 실패사례 선정이유


Ⅱ. 본 론 -
1. 용어 개념정리
2. 이 론

Ⅲ. 사 례 -
1. 성공사례(스타벅스)
2. 실패사례
2 - 1. 실패사례(모토로라)
2 - 2. 실패사례(이너지)

Ⅳ.결 론 -
1. 시사점
2. 문제점
3. 재언


#1. 참고문헌
#2. 작성후기
본문내용
1. 용어 개념정리

TQM은 전사적 품질경영 또는 종합적 품질경영으로 번역되며,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 뿐만 아니라 경영과 업무, 직장환경, 조직 구성원의 자질까지도 품질개념에 넣어 관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TQM은 1960년대 이후 크게 발전한 전사적 품질관리(TQC ; total quality control)에서 발전한 개념이다. 그러나 TQC에서는 통계학적인 것이 주방법론이었다면 TQM은 통계학적인 것은 물론 조직적이며 관리론적인 방법론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특히 품질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노동의 질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는 일본식 품질관리 원리에 영향을 받으면서 발전했다. TQM은 경영·기술 차원에서 실천되던 고객지향 품질관리 활동을 품질관리 책임자 뿐 아니라 마케팅, 엔지니어링, 생산, 노사관계 등 기업의 모든 분야에 확대하여, 생산 부문의 품질관리만으로는 기업이 성공할 수 없고 기업의 조직 및 구성원 모두가 품질관리의 실천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전제한다.


품질경영이란 품질을 통해 기업 우위성을 확보하는 한편 고객만족, 인간성 존중을 바탕으로 전 사원이 혁신과 개선에 참여해 경쟁
2. 이 론
품질의 중요성은 20세기 생산성 시대에서 21세기 품질시대를 열면서 점점 더 중요성을 부각시켜왔다. 과거에는 품질이란 의미가 불량이 없는 완제품을 의미했지만, 지금 근래의 품질의 의미는 소비자가 판단하는 근거의 기본 척도라고 생각한다. 적재적소에 물건의 상태도 품질의 척도가 될수 있으며, 가격 대비 성능 또한 품질의 정도가 될수 있다.
참고문헌
󰋭 유영목 : 서비스 품질경영 / 양서각 / 2010년
󰋭 공저 : 구자항, 황병호 - 품질경영시스템의 구축 / 기전연구사 / 2007년
󰋭 윤덕균 : 품질경영ABC / 민영사 / 2007년
󰋭 한수영 : 팀장이 알아야 할 브랜드에 관한 모든 것 / 비즈니스맵 / 2011년
󰋭 스타벅스 홈페이지 : http://www.istarbucks.co.kr/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머니투데이 : www.mt.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히 활용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auly***
    (2013.10.31 11:37:26)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글로벌 유통전략성공 및 실패사례분석Ⅰ. 들어가면서『유통』은 생산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갖는 잠재적 이익을 생산자가 실현해 가는 과정이다. 동시에 생산자가 소비자 또는 최종소비자의 가치(benefit)에 접근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며, 그리고 이를 달성한 용역의 중요도에 따라 중간경로에 부가가치를 획득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면, 유통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이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국내 & 해외 창업성공 및 실패 사례*국내 창업 성공 사례1. 크라운베이커리크라운베이커리는 1991년 매출기준 업계 1위를 차지한 이후 연평균 28.3%의 놀랄 만한 성장률을 보여 마케팅 성공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이것은 업계최초의 CI, TV광고,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개발, 케익배달서비스, 상품권 등 고객지향 마케팅과 최고의 품질만을 생산하겠다는 크라운베이커리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품질우선주의,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사례.16(1) 가격의 경쟁전략16(2) 미샤화장품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글로벌화의 계기로 활용 Ⅺ.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의 효율적 방안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1. 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우 등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