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서비스품질 OUTBACK(아웃백)성공요소 및 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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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2011년 12월에 작성한 파일로써, 현시점에서 점유율과 기업전략이 정확하게 작성되어 있으니 많은 참고 바라며, 좋은 자료로 활용 바라겠습니다.
목차
Ⅰ.서 론 -
1. 배 경(아웃백을 선정한 이유)
2. 서비스가 중요시 대두되고 있는 이유
3. 기업연혁 및 소개


Ⅱ. 본 론 -
1. S W O T 분석
2. 4 P 분석
2 - 1. Product, Price, Place
2 - 2. Promotion(마케팅 & 서비스전략분석)
3. 사회적인 기업으로써의 아웃백
4. 아웃백 위기
5. 경쟁사 분석


Ⅲ. 결 론 -
1. 시사점
2. 문제점
3. 재언


#1. 참고문헌
#2. 작성후기
본문내용
Ⅰ. 서 론
1. 배 경(아웃백 기업 선정이유)
불황일 때, 사람들은 여러 방면에서 소비를 줄이기 위해 시도한다. 하지만 줄일 수 없는 부분, 바로 끼니에 대한 부분이다. 굶고 살 수 있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호황일 때 잘되는 외식기업, 불황일 때 잘되는 외식기업이 나뉠 정도로 외식업체들은 경기에 관련 없이 꾸준한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현재 사회는 탈 가족화, 여성의 사회 진출 등의 까닭으로 외식 횟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가까운 곳만 봐도 알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음식을 해 먹을 수 있는 여력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일주일에 몇 번이나 집에서 요리하고 있는가?
이러한 이유에서 외식업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가 이용하는 외식업체 중에서 가장 서비스에 민감한 업체는 단연 호텔레스토랑과, 패밀리레스토랑 일 것이다. 고객들은 자신이 지불한 대가만큼의 양질의 서비스를 받길 원하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가격의 상품을 판매하는 위의 두 가지 업체에서는 다른 곳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패밀리레스토랑 고객 점유율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기업인,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선애 2004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외식사업 경영론 최학수 한올출판사 2004
서비스 마케팅 이명식 형설출판사 2003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월간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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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웃백 서비스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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