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 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스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 분석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제 1장. 한스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1. 한스킨 화장품의 특징
1) ‘NATURAL SCIENCE’
2) 국내 원조 비비크림
2. ‘한스킨’의 일본 진출 성공전략
-제품 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제2장.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 분석
1. 롯데리아 진출 당시 환경
-국내환경
-중국의 환경
-왜 중국인가?
2.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전략
-합작투자
-프랜차이즈
-현지의 메뉴 살리기
-촉진전략
3.롯데리아의 실패요인
-중국인 입맛에 맛는 현지화가 필요
-맥도날드, KFC에 비해 낮은 인지도
-외국기업에 대한 불리한 규정

참고자료
본문내용
한국 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해외의 시장 및 경쟁 환경은 한국과 확연히 다르다. 따라서 핵심 역량의 해외 이전과 가치 사슬의 분산 배치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돌발 변수가 발생해 고전하는 기업들이 많다. 따라서 외국인의 생활모습과 사고, 그리고 그들의 문화를 잘 이해해야 할 것이다. 특히 한국의 성공 방정식에 지나치게 집착하거나 현지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지 못한 기업들은 쓴 잔을 들어야 했다. 그래서 해외에서 성공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다.
화장품 업계의 해외 진출이 가속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기업이 바로 한스킨이다. 한스킨은 국내 비비크림 시장을 처음으로 열어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이며, 일본 등의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선도적인 기업이다. 특히 한스킨은 국내 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인 일본 내 6,000여개의 매장에 입점해 있으며, 일본 최대 홈쇼핑 채널 QVC방송 첫날부터 연이은 매진 사례, 진출 1년만에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하는 등의 업적을 이룬 바 있다. 롯데리아는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과감한 투자 및 상품개발로 최근 수년간 30∼40%의 높은 성장률은 기록하는 등 국내 외식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그 위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어 그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발전을 이룩하여 왔으며, 98년도에는 업계최초로 400호점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으며, 2001년 1월에 600호점을 개점하였다. 이는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음료와 식품을 개발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김유경, (2009), 기업 성장의 지름길, 글로벌 브랜드/ 광고정보센터
박찬익(2005) 중국물류의 기초지식, 서울: 도서출판 범한
이용택(2007) 한국 물류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국제통상물류대학
원 석사 학위 청구 논문
조현우,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에 관한 연구( DM 327.9811-11-14=2)- 성공과 실패 사례 비교 연구-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북한 동아시아 전공
이철 (2009), 한국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광고정보센터
황명국((2009) 한국 물류기업의 중국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학
과 석사 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과 사례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4) 해외직접투자시 유의사항5) 해외직접투자로 인한 성과2.해외직접투자 이론1) 전통적 해외직접투자 이론2) 최근의 해외직접투자 이론3.국내의 해외직접투자 현황1) 연도별 현황2) 규모별 현황3) 업종별 현황4) 지역별 현황4.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1) 이마트의 중국진출2) 맥도날드의 중국진출5.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2) 롯데리아의 중국진출6.해외직접투자 실패의 원인분석 및 대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
  • 롯데리아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3. 패스트푸드 산업환경분석4.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경쟁자분석 (맘스터치)6.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사례(1)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온라인 마케팅(3) 공격적 마케팅(4) 내부마케팅(5) 서비스마케팅7.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재진입 전략제언(1) 중국진출 실패요인(2) 재진입 전략제언8. 향후전략 방향제언 (해외진출

  •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진출 전략I. 서 론1. 기업 선정이유맥도날드는 1967년 세계시장진출을 시작 한 이래 2006년 현재 전 세계 130여개국에 3만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1970년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 이래 맥도날드의 연중 매출 신장률은 평균 21%이고, 전체 매출액 중 55%를 해외시장에서 벌어들이고 있다. 중국시장에서도 맥도날드는 좋은 성적을 받고 있다. 이에 초점을 맞추어 성공사례로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한다.롯데리아는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

  • [국제재무관리] 해외 직접투자 성공&실패 사례(LG전자와 롯데리아 인도, 중국시장 진출 사례)
  • 국제 재무관리해외 직접투자 성공&실패 사례서 론한국 글로벌 기업 중 ‘세계경영’의 선두 주자인 LG전자와 롯데리아의 인도 진출,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해 LG전자와 롯데리아가 인도시장과 중국에서 어떠한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고 또 실패의 고배를 마셨는지 그러한 이유와 앞으로 이 두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LG 전자 선정이유금성시절인 70년대부터 해외시장 진출모색브라질, 러시아, 중국 ‘BRICS’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