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치SWATCH와 로렉스ROLEX의 경영전략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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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와치SWATCH와 로렉스ROLEX의 경영전략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제 1장. 스와치 경영전략
1. 스와치 소개
2. 스와치 7S Analysis (7S 분석)
3. 스와치 SWOT 분석
4. 스와치 STP 전략 분석
5. 스와치 4P 분석
6. 스와치 아트 마케팅


제2장. 로렉스 경영전략
1. 로렉스 소개
2. 로렉스 브랜드 이미지
3. 로렉스 SWOT 분석
4. 로렉스 STP 전략 분석
5. 로렉스 4P 분석
6. 로렉스의 사회 공헌
7. 로렉스가 앞으로 취해야 할 전략
8. 출처
참고자료
본문내용
제 1장. 스와치 경영전략

1. 스와치 소개

세상사를 살아가려면 항상 변화된 모습을 우리는 접하게 된다. 그것이 인생사의 살아가는 진리고 이치인 것이다. 고인 물은 썩게 마련이듯 변화하지 않는 종은 도태하게 마련이다. 그것이 세상사 섭리이고 자연의 이치인 것이다. 그러나 변화와 혁신은 그리 쉬운 것이 아니다. 기존의 기득권과 변화를 추구한 세대와의 항상 갈등이 존재하게 된다.
아프리카 속담에는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다. 상생의 지혜이기도 하지만 단순한 효율성보다 장기적인 시너지와 시스템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간결한 지혜이기도 하다. 따라서 변화에 수긍하고 적응한 자세가 절실히 요구된다. 효율성만을 개선시키기보다는 혁신을 통해 창조적 변화를 이뤄야 하는 이유다. 스위스시계(Swiss Watch)를 Swatch(Swatch)라는 이름으로 미국에 소개했다. 이로 인해서 스위스 시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게 되며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스위스 시계는 고급이고, 값비싼 이미지, 즉, 이미 형성되어있던 스위스 시계에 대한 기존 인식(스위스 시계 = 고급시계)을 가진 사람들에게 싼 가격으로도 스위스의 시계를 살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충분한 매력으로 작용한 것이다.
참고문헌
권영걸, 색채와 디자인 비즈니스, 도서출판 국제, 2004
권영욱, 디자인으로 부활한 스위스 시계, e-book 라이터스, 2000
김민주, 마케팅 어드벤처, 미래의 창, 2002
김민주, 컬러 시대의 문화마케팅, 서울문화재단, 2005
김병도,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21세기 북스, 2003
삼성경제 연구소
이정환, 스와치 예술을 입고 '세컨드 시계'로 거듭나다. 생산기술 제 18권 제2호, 2007
http://www.rolex.com/
http://sptimes.tistory.com/43 쇼핑타임스
http://dvdprime.cultureland.co.kr/bbs/view.asp?bbslist_id=1338413&master_id=40
http://www.clubbalcony.com/home/library/magazine_view.aspx?id=902&year=2006&mid=41
http://blog.naver.com/raswin?Redirect=Log&logNo=20012535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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