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과 SWOT분석 및 4P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과 SWOT분석 및 4P분석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1)기업연혁
2)해외진출현황
3. 해외시장에서 거둔 성과

4. SWOT분석
1)강점분석
2)약점분석
3)기회분석
4)위협분석
5. 4P분석
1)상품(Product)전략
2)가격(Price)전략
3)유통(Place)전략
4)촉진(Promotion)전략

6. 해외시장(중국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또 다른 이유
1)치밀한 시장조사
2)현지 인력고용
7. 향후 전망
8. 느낀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이다. 화장품을 통해 세계 모든 여성들뿐만 예뼈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똑같다. 따라서 인간이 살아 있는 한 화장품 시장은 계속 신장될 것이며, 좋은 제품이 나오면 모든 사람들이 그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같을 것이다.
태평양은 우리나라를 대표로 하는 화장품 회사로 미를 추구하는 몇 십년의 노하우를 지닌 화장품 회사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해외시장공략 을 통한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중국시장의 진출하여 많은 중국여성으로부터 고급화장품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중국인 대상 국내외 매출 및 브랜드파워가 눈에 띄게 확대됐다. 중국부문에서는 공격적인 매장확대와 브랜드파워 제고에 따라 yoy 32%의 높은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영업이익 69억원 yoy 255%, OPM 7% → 15%)을 동시에 이뤄냈다.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인들의 화장품 수요를 감안할 경우, 국내면세점 채널과 중국법인의 가파른 실적개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구성미,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방향: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전략”, 서울대 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0
장수용,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성공 전략”, 2011
仲 家 億,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동의대학교 대학원경영학석사논문, 2010년 12월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http://www.amorepacific.com/)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파이낸셜뉴스(http://www.fnnews.com/)
http://jh9610434.blog.me/100121511531
http://blog.naver.com/cjnara?Redirect=Log&logNo=120125063293
http://cafe.naver.com/gma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26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기업분석1) 아모레퍼시픽 소개2) 기업이념3) 아모레퍼시픽 역사3. 라네즈 소개1) 라네즈 소개2) BRAND STORY3) LANEIGE 컨셉, 목표, 비전4) 라네즈(LANEIGE)로고 설명5) 라네즈(LANEIGE)의 역사Ⅱ. 본 론1. 해외진출현황1) 중국(1) 중국 진출 배경(2) 라네즈의 중국 진출방식(3) 중국진출 환경(4) SWOT 분석(5) 4P 분석(6) 중국 진출 성공 요인2) 홍콩3) 캐나다4) 미국2. 4P전략1) 제품전략(Porduct)2) 가격전략(Price)3) 유통전략(Place)4)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분석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성공사례
  • Ⅰ. 서론1)선정동기Ⅱ. 본론1)기업소개2)아모레퍼시픽의 제품군 소개3)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배경4)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현황5)중국진출 성공사례-중국 화장품 시장 분석 및 진출배경-아모레퍼시픽의 출시 제품과 마케팅 전략 -SWOT STP 4P-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성과 및 현재 상황Ⅲ. 결론-앞으로의 전략 방안 및 결론-참고 문헌 및 사이트Ⅰ. 서론1) 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자신의 개성을

  •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할 것이다.또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10년 4월 해외사업을 총괄 관리할 해외지주회사인 AmorePacific Global Operation을 홍콩에 설립하였다.아모레퍼시픽 해외 법인(8개국 11개사)지분 출자로 설립 및 운영되는 이 회사의 지분은 100% 아모레퍼시픽이 소유한다.아모레퍼시픽 SWOT분석StrengthWeakness국내 시장의 압도적 점유율의 시장 선도 업체자체 연구진과 풍부한 기술력다양한 제품과 다양한 컬러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