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0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기업소개
2. 해외 진출 연혁
3.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사례와 성공전략
1) 중국진출
2) 프랑스 진출
3) 미국진출
4.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미국시장 진출
5.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사장 화장품만으로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기업 만들겠다
6. 해외진출 실패사례 (프랑스)
1) 강한 자문화중심주의와 이에 따른 원산지효과의 간과
2) 기술력 과신과 유럽의 화장 문화 이해 부족
3) 프랑스 기업의 분권화된 조직문화 이해 부족
7.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 모든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도 전부 예뼈지고 잘생기고자하는 마음는 누구나 똑같다. 따라서 인간이 살아 있는 한 화장품 시장은 계속 신장될 서이며, 좋은 제품이 나오면 모든 사람들이 그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같을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를 대표로 하는 화장품 회사로 미를 추구하는 몇십년의 노하우를 지닌 화장품 회사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래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나눔경영 활동을 전개해왔다. 2007년 11월 인권, 노동, 환경 및 반부패를 위한 국제기구인 유엔글로벌컴팩트에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가입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기업으로서 여성고객에 대한 책임으로 유방건강 의식 향상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해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 올해로 11년째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 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축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참고문헌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위즈덤 하우스, 정구현 저, 2008.
손효비, 중국삼성경제연구소 - 블로그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손효비(중국 삼성 경제 연구소)
중국진출 한국기업, 자사 브랜드를 각인 시켜라
태평양 홈페이지-http://www.amorepacific.co.kr
라네즈 웹사이트-http://www.laneige.co.kr/index.jsp
이니스프리 웹사이트- http://www.innisfree.co.kr/index.jsp
KBS 신화창조의 비밀 2005. 10. 14. 다시보기-http://www.kbs.co.kr/1tv/sisa/sinwha
네이버 까페-http://cafe.naver.com/sohe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진출하는 것을 꺼린다. R&D의 비율도 적다. 이런 특성을 가진 한국의 내수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때는 곤욕을 겪게 된다. 이는 해외 지사의 운영도 한국식으로, 한국 중심으로 하면서 해외 지사의 종업원들이나 해외의 소비자들이 자사의 물건을 사주기 만을 바라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해외 진출 기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은 세계 11개국에서 15개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 1분기 현재 전체 매출액 4,628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분석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아모레퍼시픽이 기존에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 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탈케어 서비스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회사의 사업부문의 78% 이상이 화장품 브랜드로 헤라, 설화수, 라네즈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움과 한국의 미를 표현한 독특한 화장품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가려 한다.(2) 해외 진출아모레퍼시픽은 2015년까지 세계

  •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미국,중국,프랑스시장진출전략)
  • 퍼시픽은 국내 최고의 화장품 기업이라는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1990년대부터 외국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화장품에 있어서는 후진국이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에서의 실패 사례를 거쳐 미국과 중국까지 진출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단기적인 투자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그들의 시장을 한국에서 세계로 확대해나가는 아모레퍼시픽을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 보고서 조사방향 보고서의 주제가 국내기업의 해외 성공 사례

  • [국제마케팅]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시장진출전략 연구
  •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시장진출전략 연구 1. 아모레퍼시픽소개2. 해외진출배경3. 실패 사례 및 원인4. 로리타렘피카의 성공5. 성과1. 아모레퍼시픽 소개1) 소개Amore 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이것은 글로벌 마켓에 대한 태평양의 의지이다.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PACIFIC”,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Korean) S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